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물을 많이 섭취해야하는 이유

물을 많이 섭취해야하는 이유



많이들 알고는 있지만 막상 실천하지 않는 것이 물 섭취입니다. 물이 건강에 다양하고 좋은 효능을 가진다는 사실은 많이 알고 있는데, 연구결과에 따르면 당분 섭취를 줄이는 등등의 다양한 이유로 평소에 섭취하는 물보다 더 많은 물을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미국 스타일, 패션 정보사이트 리파이너리닷컴에서 물을 더 많이 섭취해야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체액 균형 및 배변작용에 도움


우리 신체는 약 60%가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을 충분하게 섭취하여 체액균형을 유지하여 신체 내부에서 각종 영양소를 운반, 체온유지, 음식소화 등의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물을 충분히 섭취할 경우 대장에 액체를 추가하므로써 배변 작용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통증 예방에 도움


일에 집중하여야 할 때 물 1잔을 마시게 될 경우 집중력을 높여주면서 상쾌한 기분을 만들어주어 정신을 맑게 해줍니다. 그리고, 체내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근육경련 및 관절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관절을 지지하는 인대 및 근육이 늘어나게 되거나 일부분 찢어지는 경우가 생기기 쉬우므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통증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 및 숙취해소에 도움


물은 커피를 넘어서서 눈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체내부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피로감입니다. 술을 많이 마신 이후에 취를 없애기 위해서도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은데 채내의 수분을 보충하게 될 경우 지끈거리는 두통증상 또한 멈출 수 있습니다.


콩팥기능 그리고 피부청결에 도움


우리의 신장 매일매일 많은 양의 혈액을 처리하여 노폐물들을 배출해내고, 소변을 방광으로 옮깁니다. 그렇기에 신장은 신체에서 필요치 않은 것을 걸러내기 위하여 충분한 양의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신체의 몇몇 독소는 피부를 악화시키면서 모공을 막히게 하면서 여드름을 유발시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독소들을 배출시켜 여드름이 발생위험성을 줄여주고 주름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