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미세먼지 줄이는 방법들

미세먼지 줄이는 방법들


이제 곧 미세먼지가 극성인 계절이 다가와 우리의 신체건강을 위협합니다. 그러나 공기 가운데 미세먼지를 없애는건 불가능하기에 가능한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이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 안에서 미세먼지 줄이는 방법


무엇보다도 외부를 통해서 유입되어지는 미세먼지 양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미세먼지 심한 날에는 창문은 가급적 열지 않는 것이 좋으며, 미세먼지의 중금속이 바닥으로 가라앉기에 환기를 한 이후에는 바닥을 닦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 중 하나는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하여 청소기를 사용할 경우 오히려 미세먼지의 농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으며, 요리를 할 때에는 환풍기를 키는 것이 조리시에 나올 수 있는 미세먼지 양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무실 안에 있다면 실천해보세요


사무실로 출근하면서 개인 물컵을 하나씩 준비하여 물을 자주 자주 마시도록 합니다. 하루 8잔 정도를 나눠 마시는게 좋은데 체내에 쌓여진 미세먼지 또는 중금속같은 유해물질들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책상 위에 허브 같은 식물들을 키우는 것도 사무실에 있는 미세먼지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외부에 있다면 마스크 착용은 필수


대개 모든 사람들이 건강을 위하여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사용하여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길을 걸어다니다보면 마스크를 안쓰는 사람들이 더 많으며, 마스크를 썼다고 하더라도 일반 마스크를 사용하는 사람이 더욱 많습니다. 미세먼지를 제대로 막기 위해서는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어린아이와 학생들 미세먼지 더욱 주의


어른과 비교시 면역력이 떨어지는 어린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은 미세먼지로 인해서 호흡기 질환이 발생 할 위험성이 더 큽니다. 그렇기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의 경우 실외활동을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부모들은 아이가 평상시에 손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고, 미세먼지 농도가 짙은 날의 경우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사용하게 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