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무더운 여름 땀냄새 제거하기

무더운 여름 땀냄새 제거하기


무더운 여름날이 되면 땀이 많이 나는데 여름철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을 경우 땀 냄새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이와 같이 땀 냄새는 여름의 불청객이라고도 부르는데 연애 및 대인관계가 많은 사람들의 경우 더욱 많이 신경쓰고 있습니다. 



여름철 땀 냄새 제거하기 가장 기본은?


가장 기본은 바로 청결로 몸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목욕을 자주하는 것이 좋으며, 겨드랑이와 같이 습한 부위의 경우 물기를 완전하게 제거하도록 합니다. 평소에 겨드랑이에 땀이 차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에 만약 땀이 많이 잘 나는 편일 경우 옷을 헐렁하게 입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땀 분비를 억제할 경우 데오도란트 제품을 많이 쓰곤 하느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땀 억제제 그리고 데오드란트는 다른 제품이니 주의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땀 억제제의 경우 염화알루미늄 성분이 땀 구멍을 막아내면서 땀이 아예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며, 데오드란트 또한 땀을 나지 않게 하는 기능도 있지만 향균제가 첨가되어 있어 땀이 발생하는 곳에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냄새가 나지 않게 하는 기능이 더욱 큽니다. 데오드란트의 사용은 수시로 사용하여도 괜찮으나 땀 억제제의 경우 일주일에 2번 ~ 3번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한 제품 사용하세요


항생제가 포함되어 있는 비누, 향수, 로션과 같은 제품 등을 과하게 사용하게 될 경우 겨드랑이와 같이 약한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고 몸 냄새와 혼합되어서 더욱 좋지 않은 냄새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되도록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