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에어컨 줄이고 지내는 방법들

에어컨 줄이고 지내는 방법들 


너무 더운 날씨에 에어컨이 없으면 못버틸 것 같은 하루들입니다. 냉방시설이 너무 잘 되어 있는 곳에 오래 있을 경우 냉방병에 걸리기가 더욱 쉽습니다. 냉방병에 걸리게 될 경우 감기 그리고 몸살, 권태감 등의 다양한 증상들을 보이곤 합니다. 물론 냉방병에 걸리지 않다고 하더라도 에어컨 앞에 너무 오래 있을 경우 컨디션이 저하되어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물과 함께 해보세요


물을 계속해서 마실 경우 수분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한 당분, 카페인,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는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로 시원함을 유지하는 한 방법으로 스프레이에 물을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고 난 후에 더울 때에 손목 안쪽에 뿌리면 정맥을 통하여 흐르는 혈액을 차갑게 하여 열을 통제 해줍니다.



시원하게 입으세요


운동선수 분들이 입는 옷이나 가벼운 섬유로 만든 옷을 입을 경우 끈적끈적한 느낌을 피할 수 있고, 통풍이 잘되는 얇고 헐렁한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옷들은 통풍이 잘되면서 공기가 피부에 닿으면서 습기를 증발시켜 몸을 차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창문에 하얀 것을 붙여보세요


창문에 커튼 및 가리개를 치는 것도 도움이 되고 유리창에 햇빛을 막아줄 수 있는 하얀 것을 붙일 경우 집 안으로 들어오는 열기를 45%까지 감소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수분이 많이 함유한 과일 채소를 드세요


여름철이 되면 샐러드와 같이 가벼운 음식들을 많이 먹곤 하는데, 더운 여름에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 그리고 채소를 먹는 것이 좋은데 이러한 음식들이 몸을 식혀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만약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10분 이상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 종료를 하여 완전히 꺼 놓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과 같이 열을 발생시키는 전자기기등은 사용하지 않을 때 스위치를 끄는 것이 시원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