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과식하지 않게 도와주는 식품

과식하지 않게 도와주는 식품

맛있는 음식을 먹다보면 한입만 한입만 더하다가 평소 먹는양과 다르게 과식을 하곤 합니다. 과식은 나쁜 이유는 바로 음식을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활성산소가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이 활성산소는 세포를 공격하며, 당뇨병, 심장병, 암 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과식을 조금 한다고해서 나쁜 것은 아니지만 과식이 반복되고 지속될 경우 좋지 않기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과식하지 않게 도와주느 식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과일섭취 과식을 피하게 해줍니다.



과일 중에서 항산화제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 포도, 딸기류, 체리, 키위 등의 과일을 섭취할 경우 활성산소의 피해로부터 줄일 수 있습니다. 과일 및 채소 없이 고칼로리 식사를 할 경우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식초 한 스푼 넣어보세요



우리가 흔히 샐러드에 뿌리는 것과 같이 식초를 한 스푼 뿌려 먹을 경우 많은 양의 탄수화물 식사를 하고 난 후에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 주스 마셔보세요



연구에 의하면 고칼로리, 고지방의 식사를 할 때 오렌지주스를 마신 사람들의 경우 같은 식사를 할 때 맹물 또는 설탕물을 마신 사람들과 비교하였을 때 활성산소 수치 그리고 심장병을 유발하는 염증성 지표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레드와인은 가볍게 한 잔 해보세요



레드와인 속에 들어있는 항산화제의 경우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는 화합물의 수치를 낮추어주면서 고지방식의 피해를 줄여줍니다. 레드와인을 넣어 요리를 하거나 식사와 함께 레드와인 한 잔을 함께 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