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속이 더부룩할 때 어떤 음식을?

속이 더부룩할 때 어떤 음식을?


건강식을 챙겨 먹는다고 하는데도 아침만 되면 속이 더부룩함을 반복적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의 경우 건강한 생활은 함에 도 불구하고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느끼는 것은 체내의 수분이 부족하거나, 월경 주기, 호르몬 영향을 받아서 그럴 수 있습니다. 속이 더부룩할 때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요?


고춧가루 조금 넣어보세요



물론 매운 음식을 먹을 경우 설사나 속이 뒤집히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속이 더부룩할 때 살짝 매운 맛을 가할 경우 더부룩한 속을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잇습니다. 고춧가루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뱃속의 가스를 줄여주며 복부의 팽만감을 완화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소화효소를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주며, 가스와 더부룩함을 발생시키는 안좋은 균들을 사멸시키는 역할 또한 합니다.


마늘 스프 만들어 먹기



마늘을 먹을 경우 입 냄새가 많이 풍기게 하지만 더부룩해진 속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과 마늘을 함께 먹을 겨우 복부의 팽만감이 생길 수 있지만, 마늘 자체는 불편한 속을 달래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에 마늘 스프를 만들어 먹는 것은 조리도 가벼우면서 복부의 팽만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 신체에 필요로하는 건강한 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이 바로 요거트입니다. 유익한 균은 위장기관의 소화 및 음식물의 체내흡수를 도와줍니다. 만일 간식을 먹고 싶다면 다른 것보다 견과류가 들어가 있는 요거트를 먹는 것이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칼로리 또한 많이 높지 않으면서 영양소 또한 풍부하기에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