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건강한 척추 만드는 습관

건강한 척추 만드는 습관


과거와 달리 노인층에서 많이 발생하였던 척추질환은 점점 연령대가 내려와 이제는 2~30대 척추질환 환자들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젊은 분들의 척추건강에도 비상등이 켜졌습니다. 현대인들의 경우 하루 종일 앉아 업무를 수행하고 운동부족과 안좋은 자세습관 등을 반복하면서 척추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건강한 척추 만드는 습관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올바른 자세 취하기



척추질환이 발생하는 원인 중 생각보다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이 바로 잘못된 자세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젊은층에서 허리통증을 많이 호소하고 있는데, 평상시 아무런 이유없이 허리가 아플 경우 본인의 자세를 다시 한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만으로도 척추관절에 가해지는 압박을 30% 가량 줄여줄 수 있다 합니다.


PC와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하루 종일 pc와 씨름을 하고 쉬는 시간에 놓지 않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활동량은 점점 줄어들고 잘못된 자세로 신체가 불균형해지면 거북목 일자목, 일자허리로 변형이 올 수 있고, 자칫 디스크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pc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에는 가능한 자세를 바르게하고 고개도 세워 이용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좋고, 더 좋은 척추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사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내 척추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하루 종일 앉아 있다보니 관절부터 근육, 인대까지 경직되곤하는데 이러한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힘을 줄 경우 허리통증과 디스크 질환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줄 경우 이러한 위험성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0분에 1번씩은 자리에서 일어나 몸을 풀어주기 위하여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근육, 인대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