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음주시 탄산음료는 피하도록 하세요

음주시 탄산음료는 피하도록 하세요

우리가 흔히 술자리를 가지면 안주와 술뿐 아니라 콜라와 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를 함께 마시곤 합니다. 술을 마시다가 물을 대신하여 탄산음료를 마시면서 술의 쓴맛을 잊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처럼 술과 함께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은 술만 마시는 것보다 더 안좋은 음주습관이라 할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왜 탄산음료를 술과 마시는 것은 안좋을까요?


탄산음료를 술을 마신 후에 마시기도하지만 독한 술과 함께 섞어서 마시기도하는데 단맛이 더해지면서 쓴맛은 줄여주고 달달한 맛을 내는 술로 바뀌어 많이들 마시곤 합니다. 이로인해서 더 많이 술을 마시게 되고 탄산음료가 위벽을 자극시켜 알코올 흡수를 더욱 빠르게 되도록 자극시킵니다.



이뿐 아니라 탄산음료는 자체가 산성입니다. 그렇기에 위를 자극시킬뿐 아니라 식도, 괄약근, 위장근육을 이완시켜 위산이 역류하기 쉬운 환경을 조성하여 위식도 역류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음주시의 음료는 물이 가장 좋습니다. 물은 알코올을 분해시켜줄 뿐 아니라 술은 탈수를 유발하기 때문에 음주시에는 물을 함께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할 수 있습니다. 과음 한 다음 날에도 숙취해소를 위해서는 평상시보다 더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 탄산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 적절하게 마시면 좋지만 과한 것은 피하는 것이 정답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폭탄주는 피하도록하고, 도수는 낮은 술을 마시도록합니다. 빈속에 음주는 피하고 천천히마시도록 합니다. 본인의 주량을 지키도록하고 억지로 남에게 권유하지 않도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