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건강에 좋은 과일 망고 효능은

건강에 좋은 과일 망고 효능은?

이전과 달리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일이 바로 망고입니다. 망고는 핵과류에 속해진 과일인데, 수분이 많고, 껍질이 얇고 연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핵과류에 속한 과일들을 살펴보면 자두, 복숭아, 살구, 매실 체리 등이 있습니다.


망고는 노란색이다?

색과 모양과 크기 별로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떠올리는 망고는 노란색이지만 초록색, 오렌지색, 붉은색으로 다양한데 동일한 점은 대부분 과육이 노란색이라는 점입니다. 망고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A, 탄수화물, 비타민B, 비타민K, 비타민C 등 여러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망고에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제 또한 함유하고 있어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고 칼슘 및 철분 흡수를 도와주기도 합니다.



망고 효능 어떤 것이 있을까요?


 01. 천식 

 망고가 함유하고 있는 베타카로틴을 충분히 섭취할 경우 천식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02. 뼈

 망고에 들어 있는 비타민K는 칼슘흡수를 도와주어 골절의 위험성을 낮춰줍니다.

 03. 소화

 핵과류 망고는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예방과 소화에 좋습니다. 

 04. 눈

 노화와 연관있는 황반변성은 시력이 흐려지거나 급격히 저하되는데 심각할 경우 시력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망고를 섭취할 경우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이 줍니다. 

 05. 심장병

 망고에 있는 칼륨 성분의 경우 나트륨 흡수를 줄여주며, 비타민과 섬유질 성분이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