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당뇨병 치료방법 건강한 삶으로

당뇨병 치료방법 건강한 삶으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가장 대표적인 성일질환 중 하나가 바로 당뇨병입니다. 어려운 난치병에 속하는 당뇨병은 방치할 경우 당뇨합병증이 발생하는데 실명, 뇌혈관장애, 만성신부전증, 말초혈관장애, 족부절단 등 일상생활을 저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생명까지 위협 할 수 있어 예방 및 당뇨병 치료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 신체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연료로써 매우 중요한 것이 바로 포도당입니다. 이 포도당이 신체 각 부분의 세포로 들어가면서 제 기능을 하려면 인슐린 호르몬이 필요합니다. 이 인슐린이 부족할 경우 포도당 대상에 문제가 발생하여 혈당 조절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우리 장기 중 췌장은 소화된 음식의 영양분을 혈액으로 보내 포도당이 신체 부위별 세포 속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해줍니다. 포도당이 세포 안으로 다 못들어가고 남아돌아서 한도를 넘어서게 되면 신장에서 넘쳐흘러 소변을 통해 배출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당뇨병입니다.



당뇨병 대표적인 증상


대표적인 당뇨병 증상을 살펴보면 삼다三多증상이 있습니다. 이 삼다증상은 바로 다음, 다뇨, 다식으로 다음은 물을 많이 마시게 되는 증상, 다뇨는 정상과 비교시 소변을 많이 보는 증상, 다식은 많이 먹는 증상입니다. 혈당이 상승하면 갈증이 발생하여 물을 많이 원하게 되고, 소변량이 증가하여 화장실을 자주가게 됩니다.



당뇨병 진단 방법을 살펴보면


당뇨 진단은 혈액검사를 통해 진행되는데 증상이 없을 시에 8시간 금식후 혈당을 측정하였을 때 126mg/dL 이상이거나 경구 당부하 검사 2시간 이후 혈당이 200mg/dL 이상일 때 당뇨병으로 진단합니다. 만일 물을 많이 마시면서 소변이 증가하고, 체중감소 증상을 동반한체 식사여부와 무관하게 혈당측정시 200mg/dL 이상인 경우에도 당뇨로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출처: JTBC 알짜왕 - 경희생한의원 당뇨병 치료방법 및 예방 tip>


당뇨병 치료방법 어떻게?


제 1형 당뇨병은 인슐린 치료가 필요합니다. 제 2형 당뇨병은 생활습관 교정이 가장 메인으로하여 약물치료를 실시하는 것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경희생한의원 당뇨병 치료방법 당뇨 한방치료>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안전한 한약재를 사용하는 경희생한의원


GMP 알고 계신가요?


식약처에서 인증한 'GMP'는

한약재 품질관리 및 제조 기준으로

식품,의약품의 유효성과 안정성을

품질 보증함을 말합니다.


(경희생한의원의 당뇨병 치료방법 한방치료에

사용되는 한약은 식약처에서 인증한

GMP 제조시설을 통하여

품질 관리하에 생산된 우수한약재로써

품질이 보증됨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