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인공눈물 올바른 사용법 아시나요?

인공눈물 올바른 사용법 아시나요?


눈이 많이 뻑뻑하고 건조하거나 충혈과 통증, 눈의 피로, 시력장애, 각막염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안구건조증입니다. 눈물이 부족하게 되면 눈에 이와 같이 다양한 불편감을 유발하고 눈 관련 질환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이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해지거나 눈물의 특정한 성분이 부족하면서 생기는데, 안구가 건조해지지 않게 인공적으로 눈물을 보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인공눈물입니다.



인공눈물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눈물을 보충하여 건조증을 해소해주고 눈의 불편감을 낮춰주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데 최근에는 라식과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 수술 및 렌즈 사용이 증가하면서 인공눈물 사용량 역시 증가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사용법을 모른체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인공눈물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 올바른 사용법


1. 인공눈물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실온 1~30도에서 보관하여야 합니다.

2. 인공눈물은 유통기간이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유통기한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혼탁해지거나 색이 변한제품은 버리도록 합니다.

3. 감염의 위험성을 고려하여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 인공눈물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4. 일회용 인공눈물은 소량이 담겨 있고 방부제가 첨가되어 있지 않기에 갱봉을 할 경우 24시간 내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5. 렌즈를 착용 한 상태에서 인공눈물을 사용할 경우 인공눈물이 마르면서 렌즈와 눈이 밀착 할 수 있는데, 이 렌즈 제거를 할 때 각막에 손상을 유발 할 수 있어 렌즈사용시에는 점도가 낮은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렌즈를 빼고 난 후에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인공눈물을 넣은 후 10초 정도 눈을 감고 있는 것이 좋은데 눈을 깜빡거릴 경우 눈물길로 흘러내리면서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