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집에서 하는 우리아이 시력검사

집에서 하는 우리아이 시력검사



신체기관 가운데 눈의 경우 5~6세가 되면 성인의 시력에 도달합니다. 그렇기에 이 시간에 시력이 제대로 발전하지 못하게 될 경우 일생동안 시력이 정상적으로 발달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최근 예능 프로에서도 아이의 시력 저하에 걱정인 연예인의 모습도 나왔을만큼 부모님의 입장에서 아이의 시력저하는 걱정되는 것인데 아이 시력에 문제가 있다면 안과를 찾아 정확하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집안에서 시력문제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01. 책과 TV를 보는 아이를 관찰해보세요



아이가 TV를 본다거나 책을 볼 때 어떻게 보는지 한 번 유심히 살펴보도록 하십시요. 만일 화면으로 가까이 다가가려고 한다거나 눈을 가늘게 뜬체 보는 모습을 보인다면 시력저하를 의심하고 병원을 방문하도록 합니다.


02. 아이와 눈을 마주쳐 보세요



아이와 눈을 서로 마주 보았을 때 아이가 눈을 바르게 응시하는지 살펴보도록 합니다. 눈을 마주친 후에 눈동자를 천천히 좌우로 돌려 아이가 시선을 잘 따라오는지 확인하도록 하며, 눈을 제대로 마주치지 못할 경우 진료를 받아보도록 합니다.


03. 물건을 제대로 잡는지 살펴보세요



아이에게 장난감 등의 물건을 주고 잡아보도록 합니다. 만약 아이가 물건을 한 번에 잘 잡지 못하거나 헛손질을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물체에 대한 원근을 모르는 것일 수 있기에 진료를 받아보도록 합니다.


04. 눈을 잘 살펴보세요



아이의 눈에 눈곱이 많이 생긴다거나 충혈되는 증상을 자주 보이는지 그리고, 눈물이 자주 고여 있지 않은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아이가 눈을 자주 비비거나 햇빛을 받을 때 한 눈을 감는 등의 증상을 보인다면 진료 받아 보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