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건강에 너무도 좋은 양파

양파는 우리가 먹는 음식의 식재료로 매우 많이 사용되고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양파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많이들 알려져 있는데 양파 속에는 각종 항산화물질을 비롯하여 비타민C 등이 풍부하며 항암의 효과 또한 있습니다. 건강에 좋다는 양파의 효과는 이 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데 어떠한 효능들이 있을까요?



1. 암과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양파 속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돌연변이 물질들을 퇴치해주어 각 종 암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앙파에는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크롬은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시켜주는 미량 무기질로 지방대사에 필수라 할 수 있는 인슐린 작용을 촉지시켜주며, 당뇨병 환자의 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어 당뇨병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과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심혈관계 질환을 도와주는 양파


양파에 들어 있는 알리신은 일산화질소를 배출하여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뜨려주면서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예방하며 혈관 내부의 섬유소 용해 작용 또한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효능들로 인하여 뇌졸중, 심장독맥질환, 말초혈관질환 등의 위험성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되는 양파


양파는 열량이 매우 낮습니다. 100g에 40칼로리에 불과하며 지방 또한 거의 없는 반면 식이섬유는 매우 붕푸하여 소화작용을 도와 줍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도와주는데 콜레스테롤 농도를 저하시키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