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신장질환

진통제 남용과 만성 신부전증


진통제 남용과 만성 신부전증


 

 

진통제는 신장에 무리를 주어 신장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NSAID라 불리는 소염 진통제에는 우리가 흔히 아는 여러 진통제가 속해있습니다아스피린이나 타이레놀도 예외가 아닙니다어린이 해열제로 많이 쓰이는 이부프로펜 등도 이에 속합니다.
 

이러한 진통제 종류들은 신장으로 들어가는 혈류를 막아 신장 기능을 떨어트리고 심한 경우 만성적인 신장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진통제를 오래 먹는 경우에는 진통제에 의한 만성신부전증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기존에 신부전증 등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타이레놀 등의 진통제를 먹고 신장 기능이 갑자기 확 나빠지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이런 경우에는 많이 안타깝습니다

 

 

 

[출처: JTBC 1% 정보 / 경희생 한의원]

 

진통제 남용에 의한 신부전증도 신장 기능을 알아보는 검사 방법은 똑같습니다혈청 크레아티닌(Cr)과 소변 검사를 통해  신장 기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희생 한의원에서 신장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의 경우진통제와 감기약 등의 복용에 많은 주의를 드립니다가이드라인에서는 잠깐 먹는 정도만을 권장합니다. 2~3일 이상 진통제를 먹거나 주사를 맞게 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그러나 어디까지 권장사항이지한두 번 복용에도 확 나빠지는 경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심도 있는 관찰이 필요합니다.

 

 

[출처: JTBC 1%의 정보  / 경희생 한의원 신부전증 치료 사례]

 

경희생 한의원에서는 조영제나 진통제 등으로 인하여 신장이 나빠진 환자도 치료하고 있습니다신장의 기능을 회복시키려면 경희생 한약으로  망가진 사구체의 회복을 돕고 신장으로의 배출을 도와 몸을 해독시키는 한약을 써야 합니다
 

경희생 한의원에서는 실제 임상을 가지고 국제 학술지와 국내 학술지에 논문을 내어 만성신부전증 등의 신장질환을 앓고 있었으나 경희생 한약으로 신장이 좋아지는 것을 입증해 보이고 있습니다경희생 한의원의 치료는 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