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신장질환

신장의 기능, 노폐물 제거 매우 중요

신장의 기능, 노폐물 제거 매우 중요

 

(자료 출처 – JTBC 1%의 모든 것, 김지만 원장 논문 자료)

 

신장은 여러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신장에서 걸러지는 피의 양은 하루에 드럼통 한 개 정도 분량인 130~180리터인데, 실제 소변으로 배설이 되는 양은 1~2리터에 불과합니다. 이는, 신장에서 걸러지는 물질의 상당수가 다시 재흡수가 됨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인체는, 염분이나 각종 전해질 등이 매우 필요하기 때문에 신장에서는 나트륨이나 당과 같은 물질들이 재흡수 되는데 또한 소변도 경우에 따라 농축시켜 내보내야 하기 때문에 수분을 재흡수하기도 합니다.


 

또한 몸에서 불필요한 물질이나 대사를 하다가 생긴 노폐물들도 신장에서 소변으로 배설되게 되는데요, 신장은 다양한 물질의 배설과 재흡수를 아주 활발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많은 에너지를 쓰는 장기입니다.

 

신장의 기능을 크게 대별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노폐물 제거 2. 몸의 수분과 체액량 조절 3. 혈압조절 4. 호르몬의 생산과 대사 조절입니다.

 

신장의 기능 중 노폐물 제거는 매우 중요합니다. 몸에서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으면 그것이 피에 쌓여서 나중에는 요독증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노폐물의 일종인 크레아티닌이 신장에서 배설이 안되면 몸에 쌓여서 혈중 크레아티닌 농도(Cr)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 크레아티닌이 올라가는 것을 보고 신장 기능이 나빠지고 있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경희생한의원의 신장 기능 치료는?

 

경희생한의원에서는 크레아티닌(Cr) 수치가 상승하고 몸에 노폐물이 점점 쌓이는 환자를 대상으로 많은 치료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신장의 사구체 기능을 살리고 순환을 좋게 한 결과가 바로 노폐물과 크레아티닌(Cr) 수치의 하강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논문을 통해 경희생 한약이 신장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수단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럽 국제 학술지에 게재된 경희생 한의원 김지만 원장의 신장병 한약 치료 임상 논문에서는 고혈압 치료제(ACE inhibitor) 투여에도 불구하고 혈압과 혈당 조절에 호전이 없는 신부전 3기 환자에게 경희생 한약을 통해 치료한 결과, 망가진 신장의 혈액 순환이 개선되어 신기능 지표(eGFR)가 약 40%에서 약 72%까지 개선 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