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신장질환

신장의 역할: 신장이 하는 일은 소중합니다.

 

신장의 역할: 신장이 하는 일은 소중합니다.

 

신장은 아래쪽 배 허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크기는 약 13cm 정도입니다. 신장은 주로 소변만 만드는 곳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보다 더 여러 가지 기능도 동시에 하고 있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한 개의 신장에는 소변을 여과하는 모세 혈관 뭉치로 이루어진 사구체라는 조직이 있습니다. 사구체와 다른 요세관들을 합쳐 네프론이라고 부릅니다.

 

소변은 이 사구체의 막을 통해 걸러지는데 걸러진 처음 소변을 원뇨라고 부릅니다. 원뇨는 요세관을 따라 미네랄과 물 등의 신체활동에 필요한 물질을 재흡수하고 재분비를 거쳐 양쪽 요관을 따라 나와 방광에 이르며 방광에서 다시 요도를 거쳐 소변으로 나오게 됩니다.


 

 

자료 – JTBC 1% 정보


신장 기능 이상은 사망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신장의 가장 주요한 역할은 인체 내의 혈액 등과 같은세포 외액유지에 있습니다. 인체 내의 세포는 세포 외액이라는 물 안에 잠겨 있는 상태입니다. 이 세포 외액들이 잘못되면 세포는 큰 충격을 받고 심하면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신체 내 수분 유지를 위해 신장의 집합관과 같은 요세관에서는 수분을 재흡수하는 호르몬이 있습니다.

 

신체는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묽은 소변을 내보내 체액의 진하기를 유지해야 하는데 신체 내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소변을 통해 너무 많은 수분이 배출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ADH와 같은 항이뇨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 우리 체액을 묽게 만들어줍니다.

 

이렇듯 우리의 신장은 인체의 체액을 총괄하는 중요 장기로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역할을 합니다. 만약 신장의 기능이 완전히 사라지게 된다면 사람은 수주에서 수개월 내에 사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료 – JTBC 1% 정보 경희생 한의원 신장 기능 개선 사례


경희생 한의원의 신장 치료


경희생 한의원에서는 몸의 신장 기능을 보호하고 망가진 신장 기능을 회복을 위해 치료한 결과 수차례에 걸쳐 유럽 학술지와 국내 학술지에 임상 논문을 게재한 바가 있으며 이를 통해 실제 안 좋아진 신장의 여과 기능이 향상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장의 역할

 

 

 

신장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