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살을 빼고자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

살을 빼고자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


 

현대인은 햄버거 등 정크푸드에 익숙해져있고 잦은 회식으로 인해 주류 및 기름진 음식 섭취 또한 많으며 직장, 학교 등 실내 활동이 주를 이루다 보니 에너지 소모가 이뤄지지 못 해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불어난 뱃살을 볼 때 마다 살 빼야겠다 굳게 마음 먹고 운동을 시작했으나 작심삼일로 끝나거나, 체중 조절에 성공했으나 금방 되돌아가는 경우도 많아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량을 조절하고 올바른 식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무작정 굶어서 뺄 경우 단기간에 체중 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요요가 오기 쉽기 때문에 반드시 적절한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런지


런지는 평소 사용하기 어려운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이며 일반적인 운동에서 사용하지 않는 둔근을 단련할 수 있어 엉덩이의 탄력성을 높여 탄탄한 엉덩이로 거듭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또한 신체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코어 근육을 단련할 수 있기 때문에 척추의 균형을 바로 잡아 올바른 자세를 잡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쿼트


단 한 가지의 운동만 해야 된다면 스쿼트를 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스쿼트는 체중 조절 시 빠뜨릴 수 없는 운동입니다. 일반적으로 스쿼트는 하체 근육만 사용한다 알려져 있으나 하체 근육과 코어 근육 활용이 가장 많은 편이지만 전신 운동에 맞 먹을 정도로 신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또한 스쿼트를 할 경우 하체가 두꺼워진다는 잘못된 얘기가 있는데 중량이 더해지지 않은 맨몸 스쿼트는 하체를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살이 처지지 않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플랭크


코어 근육 강화 운동으로 널리 알려진 플랭크는 코어 근육을 주로 사용하지만 하체 및 상체 근육까지 사용하는 전신 운동으로 평소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문제가 생긴 신체 균형을 바로 잡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또한 뱃살을 빼는 데도 굉장히 효과적이며 칼로리 소모량이 많아 체중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윗몸 일으키기


뱃살을 빼는 것과 허리 근육을 강화 하는 것에 좋다 알려져 있는 윗몸 일으키기는 '허리 브레이커'로 불릴 만큼 허리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윗몸을 일으키는 동작에서 허리에 무리한 압력이 가해져 반복적으로 무리한 운동 시 허리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