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신장질환

알러지 자반증 증상과 치료 사례

 

저는 사구체신염과 만성신부전으로 신장기능이 떨어지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치료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신장기능이 회복되고 크레아티닌이 상승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국제 학술지 등에 논문을 써서 출판한 경험도 있습니다.


 



 

또한 아래는 환자들의 데이터입니다.

 






 

알러지 자반증 증상과 치료 사례

 


아무런 충격이 가해지지 않았음에도 다리에 피멍이 포도송이처럼 맺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 표면이 오돌토돌해지기도 하며, 가려움증과 따가운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는 이 증상의 이름은 알러지 자반증입니다.

 



 

혈관에 염증이 생긴 상태에서 혈관이 터지면서 피부에 피멍이 드는 것을 자반증이라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를 포도역이라고도 하는데, 피멍이 터진 모습이 꼭 포도송이를 닮았기 때문입니다.


 


 

알러지 자반증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바로 면역계에 이상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원인이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만, 알러지 자반증 증상을 보이는 이유는 면역체계 이상으로 몸 속 혈관을 공격하여 염증이 생기고 혈관이 터져서 피멍이 생기는 것입니다.

 

알러지 자반증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의 혈관을 살펴보면 혈액을 응고하는 혈소판이 정상인의 혈관에 비해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알러지 자반증 진행과정에 파괴되는 혈소판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혈관 내에서 혈소판이 파괴되면 혈액 응고 인자에 이상이 생기고, 골수에선 거핵 세포 손상이 일어납니다. 그렇게 되면 부적절한 혈소판이 생성되면서 알러지 자반증 증상을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피멍 같은 혈관 출혈 말고도 알러지 자반증 증상으로 환자들이 복통과 소화불량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알러지 자반증을 방치하게 되어 악화되는 경우엔 신장까지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혈뇨, 단백뇨 등 신장 기능이 저하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러지 자반증 증상을 보인 대부분의 경우에 원인을 알 수 없어 양방에서는 스테로이드를 처방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 스테로이드 처방 횟수가 빈번해졌을 때의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결국 면역력이 약해지고 피부가 얇아지는 등의 부작용을 낳기 때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문제가 호전되지 않으면 나중에 신부전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빨리 발견하여 조기 치료를 통해 면역계통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 것이 급한데, 스테로이드 처방은 면역계통의 불균형을 초래하게 됩니다. 결국 스테로이드는 급한 불을 끄기에 급급한 치료법인 셈입니다.

 



 

스테로이드를 처방하는 양방과 달리 한의학에서는 알러지 자반증 증상의 원인을 두 가지로 논합니다. 첫 번째가 비불통혈이고 두 번째가 어혈재리입니다.

 

비불통혈은 내장기 소화부의 상징인 비장이 혈액을 잘 갈무리하지 못해 피부 바깥으로 피가 흘러나간다는 뜻입니다. 결국 터진 혈액이 경락과 피부를 틀어막아 재발이 더 잘 되게 만든다는 것이 어혈재리를 말합니다.

 

때문에 한의학에선 알러지 자반증을 치료하기 위해 첫 번째, 어혈을 제거합니다. 이를 위해 환자 체질에 맞는 약을 사용하게 됩니다. 두 번째론 몸을 보태게 되고 다음 단계로 약해질 신장의 기능을 보태어 병의 근원을 뿌리 뽑는 치료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러지 자반증 환자를 치료할 때 우선 피멍이 포도송이처럼 맺히고 복통을 일으키는 알러지 자반증 증상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기 위해 진료합니다. 다음은 체질개선을 위해 혈액검사를 통해 체질에 맞는 처방을 내립니다.

 

다음은 증상 소멸 단계입니다. 알러지 자반증은 자반증 증상이 사라졌다 하더라도 재발 가능성이 언제든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그 뿌리를 뽑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환자의 체내 기능 회복을 도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알러지 자반증 재발을 방지하고 향상된 면역력을 유지하는 진료를 합니다.

 

알러지 자반증 증상을 보이는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저는 4대에 걸친 의료 명문가의 통합치료 노하우를 모두 녹여내 진료합니다. 그리고 혈액검사를 진행하여 환자의 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치료한 수많은 환자들의 임상 데이터를 가지고 국내외 의학지에 논문을 출판하여 치료효과와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는 성과 뿐만 아니라 한의학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한 노력이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알러지 자반증은 쉽게 재발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때문에 치료를 했다고 하더라도 후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양방에서 권하는 스테로이드는 장기적인 관리는 불구하고 단기적인 것도 힘듭니다. 때문에 검증 받은 알러지 자반증 치료 방법이 중요합니다.

 

저는 수많은 환자들을 치료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리고 체질에 맞는 한약 처방으로 알러지 자반증 치료는 물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기타 다양한 알러지 자반증 치료사례가 궁금하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한의원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