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인슐린을 맞으면, 당뇨는 해결이 될까요? 인슐린만 맞으면 당은 다 떨어질까요?

인슐린을 맞으면, 당뇨는 해결이 될까요

인슐린만 맞으면 당은 다 떨어질까요?


그렇지 않습니다임상의 현장에 있는 전문가들이 모두 알고 있는 내용은, 당뇨병을 인슐린 주사만으로 해결하려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인슐린 주사를 맞으면서 매일 과식, 과음을 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우리 입으로 들어간 것 중의 상당 부분의 당과 영양소는 우리 몸의 장에서 흡수가 됩니다. 따라서 인슐린 주사를 맞는다 하더라도, 과식 과음을 한다면 혈당은 결코 만족스럽게 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먹는 만큼 우리 몸속에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사진 출처 YTN health+ life 김지만 원장)

 

인슐린 주사를 맞고 운동과 식습관을 조절하는 분일지라도, 혈당 조절이 불량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역시 인슐린 저항성이 높다거나 원래 당화혈색소가 매우 높았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혈당 조절의 목표치가 생각보다 달성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심리적인 영향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많은 전문가가 지적하는 바는, 가족 간의 관계도 혈당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가족관계가 좋으면, 그만큼 같이 음식을 조절한다거나, 운동 하는 것을 격려하는 등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반면, 가족관계가 안 좋은 사람들은 그만큼 생활 조절이 되기도 힘들고, 심리적으로 지지 받기도 어렵습니다.

 

사회생활도 영향을 줍니다. 잦은 야근이나, 음주 문화가 남아있는 우리나라에서는 더더구나 절실한 내용입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만성적으로 잠을 못 자는 수면 부족도 당뇨병 발병과 연관이 있고, 스트레스가 높아도 당뇨병 발병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더더군다나 음주와 회식 음식은 혈당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며, 당뇨 환자가 효율적으로 자신의 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가는 관성력을 방해하여 생활 습관의 교정을 어렵게 만듭니다.

 

또한 사람마다 다른 체질도 당뇨병에 영향을 줍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당뇨병성 망막증이나, 당뇨병성 신부전의 경우에도 유전과 관련성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가족 중에 망막증이나 당뇨병성 신부전이 있는 경우, 신장 기능이 안 좋은 경우, 친척들 중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 많은 경우 또한 당뇨병 상태에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희생 한의원의 당뇨병 한방 치료


경희생 한의원에서는 개개인마다 다른 체질과 당뇨병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처방 합니다. 실제로 경희생 체질 한약을 사용하여 치료한 결과, 당뇨병 환자의 혈당이 정상으로 돌아가서 오래도록 유지한 것을 국제 학술지에서 인정받았습니다.

 

 

경희생 한약은 환자의 부족한 부분을 찾고 몸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맞춤 체질 치료를 겸하게 됩니다. 실제로 당뇨병은 당뇨 자체보다 당뇨병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혈관 노화, 혈관의 이상, 합병증 등으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당연히 개인적으로 다르게 접근하고 다른 처방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실제 여러 당뇨 합병증 또한 성공적으로 치료하였고, 그 결과 SCI 국제 학술지에 논문을 여러 차례 내어 인정받았습니다.

 


위의 논문은 당뇨병성 망막증으로 종합병원에서 진단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한 논문입니다. 당뇨병성 망막증은 눈의 미세 혈관에 문제가 생겨 심하면 실명에 이르는 중대한 질환입니다. 경희생 한약으로 꾸준히 치료한 결과 당뇨병성 망막증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판정을 받은 사례입니다.

 

이외에도 다량의 당뇨병 치료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경희생을 선택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