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어떻게 발견할까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어떻게 발견할까요?


젊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환자들은 비교적 발견하기 쉬운 편입니다. 증상이 특징적이기 때문이죠.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심장이 두근거리고, 몸에서 열이 나고 짜증이 나며 심하면 안구가 앞으로 튀어나오는 등의 증상입니다. 또한 손이 떨리기도 하는 등 전반적으로 몸이 과항진된 상태가 되기 쉽습니다. 이는교감 신경 흥분 증상으로 표현하기도 하는데, 실제 갑상선 질환에서 교감 신경이 흥분된 증상과 유사한 증상이 나오긴 하지만 둘이 완전히 똑같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 출처 : YTN 플러스 헬스플러스라이프>


노인의 경우에는 도리어 반대로 체중이 감소하고 기운이 빠지는 등의 증상이 나오기 쉽습니다. 따라서 노인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발견하기 어려울 때가 있으니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특히 여름에 갑상선 항진증이 걸리는 경우에는, 갑상선 항진증의 여러 증상들을 단순히 더워서 생기는 증상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여름에도 맥박이 빨라지고 몸에 열이 나는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상선 질환에 경각심을 가진다면 병을 빨리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갑상선 질환에 걸리면 감정 기복이 심해지는 증상 등을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평소보다 신경이 예민해지고, 화와 짜증이 늘기도 합니다. 실제 갑상선 질환의 발병과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는 연구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갑상선 항진증들의 증상을 잘 파악하고 빠르게 진단을 하는 것이 병 치료에서 물론 중요합니다. 갑상선 질환은 방치하면 몸에 많은 악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경희생 한의원의 갑상선 기능 항진증 치료


경희생 한약은 호르몬과 면역 불균형을 바로잡고 체질 개선을 통해 갑상선 환자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경희생 한의원에서는, 갑상선 질환 환자를 치료하여 완치 지표인 갑상선 호르몬 수치와 완치(관해) 지표라고 할 수 있는 TBII 수치 등도  모두 정상으로 회복시킨 임상 논문을 써서 유럽 국제 학술지에 발표하였습니다.

 

 

 <경희생 김지만 원장이 갑상선 질환 완치(관해)를 한 임상 논문>

 

연구와 임상 두 마리의 토끼를 잡으며 환자를 위해 최선의 진료를 합니다. 이제는 경희생을 선택해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