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병 초기증상과 원인 미리 예방하세요

당뇨병 초기증상과 원인 미리 알고 예방하세요


(출처 - JTBC 1%의 정보)

침묵의 살인자 :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침묵의 살인자로도 불리웁니다. 당뇨라는 질환은 당뇨 그 자체보다 당뇨합병증이 더욱 무서운 질환으로 당뇨합병증은 당뇨병이 걸린 이후 10년, 20년 후에 나타난다 알려져 있습니다. 이 당뇨합병증은 혈관병인데 많은 당뇨 환자분들이 혈관이 망가지게되면서 여러 다양한 합병증에 이르고 사망하게 됩니다. 그래서 당뇨병을 혈관병이라 부르는 의사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혈액 속 포도당의 농도를 혈당이라 하며 췌장에서 생산하는 인슐린과 글루카곤 두 가지 물질이 포도당의 농도를 정상적인 수준으로 유지할 있도록 작용해야 하는데 인슐린이 분비되는 양이 부족하거나 정상 기능을 하지 못해 혈액 속 포도당 농도가 높아져 고혈당을 유발하는 것을 당뇨병이라 합니다.

**포도당 : 신체가 가장 먼저 사용하는 에너지원이며 주식으로 즐겨먹는 밥 등의 탄수화물, 설탕 등 당분을 섭취할 경우 소화작용을 거쳐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신체 활동에 이용됩니다. 


당뇨병의 원인은?


당뇨병은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유발된다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환경적 요인은 

식습관으로 인한 과도한 영양 섭취로 현대인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기름지거나 당분이 과다 함유된 식품을 즐겨먹는 경향이 있는데 한국인은 서양인에 비해 췌장의 크기가 작습니다.


췌장의 크기가 작다 보니 비교적 인슐린 분비량도 작아 서구화된 식습관을 계속 유지하는 경우 당뇨병에 노출 되기 쉬우니 지방과 당분을 과다 섭취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를 즐겨먹는 것보다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채식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는 가족력을 꼽을 수 있는데 직계 가족 중 당뇨병을 앓는 사람이 있을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당뇨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식단 관리와 혈당 관리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출처 - TV조선 광화문의 아침) 


당뇨병 초기증상은?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다뇨, 다음, 다식을 꼽을 수 있는데 다뇨(多尿) 혈당이 높아지게 될 경우 소변을 통해 당이 배출되는데 이때 포도당이 다량의 수분을 함께 끌고 나가 소변을 더 자주 보게 됩니다. 다음(多飮) 잦은 소변 배출로 인해 몸 속 수분 부족으로 갈증을 심하게 느끼며 많은 양의 물을 마시게 됩니다. 다식(多食) 섭취한 음식물들이 소변으로 배출되면서 에너지가 부족하다 보니 심한 공복감을 느껴 많이 먹게 됩니다.


하지만 약한 고혈당에서는 대다수가 초기 증상을 못 느끼거나 일상생활 중 자주 겪을 수 있는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고혈당이 오랜 기간 유지될 경우 망막 병증, 신기능장애, 신경 병증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당뇨병 초기증상이 보인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희생한의원의 당뇨 치료 특징은?

양방의 치료는 일반적으로 높아진 혈당을 낮추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란 생활 습관 등 환경적인 요인으로 유발될 수 있거나 심해질 수 있는 병이며 당뇨로 인한 합병증까지 주의,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한의적으로는 단순히 혈압만 낮추는 것이 아닌 효율적인 합병증 예방, 당뇨 관리를 위해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생활 습관 개선, 체질 개선까지 병행하고 있습니다.


당장 눈앞의 고혈당만 낮춘다 해서 모든 당뇨병 합병증이 에방 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체질에 대한 정확한 이해, 생활 습관 개선, 혈당 저하까지 동시에 이뤄질 수 있어야 비로소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경희생한의원에서는 실제 나빠진 혈관이 경희생 한약을 통해서 다시 좋아지면서 정상 판정을 받은 치료가 국제 학술지에 논문으로 실리기도 하였습니다.



위 사진 속 논문은 미국 SCI 저널에 등재된 경희생 김지만 원장이 발표한 논문입니다. SCI 저널에 기재된 논문에서는 경희생의 한약치료를 통한 당뇨 완치(관해)그로 인해 치료가 종료된 환자가 그후 24개월 이상 정상 혈당을 유지했다는 임상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양방에서는 당뇨라는 병은 한의학을 통해서는 치료가 불가능하단 얘기를 하지만 한의학이 당뇨병을 치료함에 있어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는 수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 속 논문은 영국 SCI 저널에 발표된 경희생 김지만 원장이 발표한 논문이며 논문에서는 혈당 조절이 어려운 수십의 당뇨병 환자들의 '당화혈색소' 수치가 경희생 한약치료를 통해 전원 강하된 임상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희생한의원 당뇨, 당뇨합병증 한약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