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환자 당뇨한의원 경희생 한약치료

당뇨환자 당뇨한의원 경희생 한약치료


<출처: JTBC 1%의정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우리나라 인구 중 당뇨 질환을 앓고 있는 당뇨환자는 850만여명에 유박하고 있습니다. 당뇨 확진 전단계라 할 수 있는 고위험군까지 포함할 경우 우리나라 당뇨 위험 인구를 살펴보면 1000만명 이상으로 추산할 만큼 당뇨라는 질환은 이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뇨환자 당뇨치료 중요합니다.


실제로 당뇨 환자 치료 참여율을 살펴보면 56.7%에 불과합니다. 30세 이상의 성인 10명 가운데 4명의 경우 당뇨병이라 인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 당뇨환자 가운데 물을 많이 마시는 '다음 증상', 소변을 많이 보는 '다뇨', 많이 먹게되는 '다식' 증상과 함께 체중감소와 같은 증상이 잘 보이지 않아 불규칙적으로 당뇨약을 먹었다 안먹었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뇨 치료가 중요한 이유는 고혈당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당뇨합병증을 예방하는데 있습니다. 당뇨보다 더 무서운 질환이 바로 당뇨합병증으로 아무런 증상을 못느낀다고 하더라도 적극적인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당뇨한의원 경희생 한약치료 특징은?


대개 양방치료는 혈당강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당뇨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고혈당에 집중하여 혈당을 낮추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러나 당뇨라는 질환은 한의학적으로 보았을 때 체질 및 생활습관에 많은 영향을 받는 질환이기 때문에 단순히 혈당강하만으로는 효과적인 당뇨관리와 당뇨치료가 이루어지지 못합니다.


혈당만을 떨어트린다고 하여 합병증이 모두 예방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혈당이 떨어지더라도 예후가 좋지 못한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을 알고 적극적인 치료와 생활습관을 개선할 때 혈당의 정상화 그리고 당뇨합병증 예방이 가능합니다.


당뇨합병증의 경우 말초신경염을 비롯하여 전신에 걸친 합병증은 한의학적으로 치료가 잘 이루어집니다. 당뇨 그리고 당뇨합병증 치료 이제 한의학으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양방에서는 한방으로는 당뇨가 나을 수 없는 질환이라고들 합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례가 한방이 당뇨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증명합니다.



위 논문은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이 발표한 논문으로 미국 SCI 저널 등재되었습니다. 논문 내용을 살펴보면 당뇨완치(관해)되어 경희생 한약치료 종료 후 2년 이상 정상혈당을 유지한 성과의 임상사례입니다. 



아래 논문은 경희생한의원 경희생 한약치료 임상사례 논문으로 영국 SCI 저널에 발표되었습니다. 혈당 조절이 잘 되지 않는 수십명의 당뇨환자를 경희생 한약치료를 통해 당화혈색소 수치가 전원 떨어지는 임상사례를 유의한 자료로써 인정받았습니다.




더불어 경희생한의원은 최근 미국 SCI 국제학술지에 당뇨합병증 당뇨망막병증 완치 임상사례를 소개하였으며, 올해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있는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