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아침밥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입니다

아침밥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지친 몸으로 인해 아침에 조금이라도 더 자기위해서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아침식사는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야식을 먹었으니 아침은 걸러도 될까?



전날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야식을 먹었을 경우 아침은 따로 안먹어도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우리의 몸은 고칼로리의 에너지와 노폐물들을 소화시키기 위하여 끊임없이 움직입니다. 이로 인해서 우리 몸은 피로를 제대로 회복하지 못하게 됩니다.


만일 이러한 상태에서 아침식사를 거르게 될 경우 밤새 움직여서 지쳐버린 장기가 제대로 영양소를 공급받지 못하면서 우리의 몸은 무기력하고 만성피로가 이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전날 저녁에 야식을 먹었다면 아침식사를 꼭 하여 장기가 제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영양소를 공급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아침식사는 필수!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루 1끼 식사로 아침을 거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아침식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를 거를 경우 우리의 몸은 전날 저녁부터 시작하여 다음날 점심까지 약 15시간 가량 공복상태로 견뎌야 합니다. 이러한 상태의 우리 몸은 다음 공복을 대비하여 체내에 더욱 많은 에너지를 저장시키려고 합니다. 나중에 섭취한 에너지의 경우 지방으로 축적되면서 살이 더욱 쉽게 찌는 체질이 되게 되므로 아침 식사는 꼭 챙겨 먹는 것이 체중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