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여름휴가 벌레물림 주의

여름휴가 벌레물림 주의


무더운 여름철 더운 날씨가 이어짐에 따라 많은 분들이 더위를 피하기 위해 산과 바다로 떠나고 야외활동이 활발해집니다. 특히나 휴가철 피서지에서 즐거운 휴식을 보내지만 항상 겪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벌레물림입니다. 흔히 일어나는만큼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간단한 응급처치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휴가지 야외활동시 벌레물림 예방


야외 피서지에서는 피부감염 및 염증을 일으키는 각 종 벌레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긴 옷을 입는다거나, 모기와 진드기 등의 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잇는 모기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매년 증가하는 해충에 따른 피해를 줄이기 위하여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모기기피제를 선택하여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유의사항으로는 기피제는 모기를 막아주는 제품이지 죽이는 것이 아니므로 지속되는 시간 2~4시간을 고려하여 다시 뿌려주도록 합니다. 더불어 6개월 미만의 영유아들은 사용을 제한하여야 합니다.


여름휴가 벌레물림 발생시에는?



예방만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벌레에 물렸을 경우 바르는 약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모기 및 벌레에 물릴 경우 가려운 부위를 긁어서 피부에 상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상처가 나거나 물린 부위에 바닷물 등이 닿을 경우 각 종 세균 등이 침투하여 염증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물린 즉시 치료약을 발라주어 가려움 및 붓기를 완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