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모기 물리지 않는 방법은?

모기 물리지 않는 방법은?


이제 곧인 무더운 여름에는 모기로 밤잠을 못이루곤 합니다. 모기는 말라리아, 뇌염, 뎅기열 등과 같은 심각한 질환을 퍼뜨리는 매개체이기도 하여 더욱 주의하여야하는데요. 그렇다면 모기에 물리지 않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자주 씻는 것이 중요



땀 냄새가 나지 않게 신체를 자주 씻는 것도 모기 물리지 않는 방법 중 하나로 중요합니다. 모기의 경우 땀 성분인 암모니아의 냄새로 사람을 찾아냅니다. 그러므로 외출 후 집에 오면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 및 향이 진한 화장품 사용 자제



향기로운 향기를 비롯하여 향이 짙은 바디샤워부터 바디로션은 모기의 후각을 자극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 바지 긴 옷 입기



야외 활동 시에는 어두운 계열의 옷보다 밝은 색상의 옷을 선택하고 긴바지 및 긴 소매 옷을 입어 피부노출은 최소화 하도록 합니다. 더불어 모기가 물지 못하게 품이 넓은 옷을 착용하도록 합니다. 더불어 노출된 피부에는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모기는 사람 몸에서 내뿜는 이산화탄소에 매우 민감합니다. 대기 중에는 0.03% ~ 0.05%의 이산화탄소가 있는데 사람이 많은 곳에서 내뱉는 숨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는 농도가 4% ~ 5%까지 상승합니다. 밤에 모깃불을 피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은 불이 타면서 이산화탄소를 많이 발생시켜 사람에게서 나오는 소량의 이산화탄소 보다 더 잘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모기에 물리면 가려움증이 매우 극심한데요. 중요한 것은 물린 부위를 긁지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려움증을 참지 못하고 긁을 경우 붓기와 염증이 발생할 수 있고, 색소가 침착되면서 흉터가 발생 할 수도 있으므로 가렵더라도 긁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