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장속 노폐물 청소하는 생활습관

장속 노폐물 청소하는 생활습관



건강한 신체상태를 위해서는 장 건강을 잘 챙겨야 합니다. 장의 경우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을 흡수하여 영양분으로 만들어내고 노폐물은 신체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에 장 건강을 챙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정기 운동


근육강화운동 보다는 걷기운동, 수영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설치할 경우 심장 및 폐를 더 건강하게 해주며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배변 활동을 도와줍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잔


신체 내부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장 활동이 원활하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장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잔을 마실 경우 수분이 공급하여 위와 장을 편하게 해주고 장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풍부한 섬유질 섭취


섬유소의 경우 평균 40배 이상 되는 물을 흡수하여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대변의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어 장속의 여러 안좋은 물질들이 남는 것을 예방합니다. 그러나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 가운데서도 물을 잘 흡수하지 못하는 음식은 큰 도움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여야 합니다.


동물성 단백질 섭취 제한하기

고기를 많이 섭취할 경우 체내의 담즙 분비량을 늘어납니다. 그러나 담즙 분비량이 늘어날 경우 대장세포 분열을 촉진시키고, 세균효소 작용이 늘어나면서 암이 발생할 위험성 또한 커지게 됩니다. 더불어 육류의 경우 채소 및 과일보다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장 소게 오래 머무릅니다. 이로 인하여 장속에서 부패하면서 독성물질을 만들어 동물성 단백질 섭취는 줄이는 것이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통기한 지난 식품 과연 언제까지?  (0) 2018.06.17
모기 물리지 않는 방법은?  (0) 2018.06.13
변비예방 작은 생활습관부터  (0) 2018.06.08
두통 줄이는 방법  (0) 2018.06.04
구충제 복용 하고 계신가요?  (0) 2018.05.30
눈으로 보는 건강  (0) 2018.05.28
기침 왜 생길까요?  (0) 2018.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