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망막병증 시력저하부터 실명까지

당뇨망막병증 시력저하부터 실명까지



당뇨는 완치가 어렵고 각 종 당뇨합병증을 유발하여 더욱 무서운 질환인데 당뇨는 온 몸의 장기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 중에서 당뇨망막병증은 눈에 병변을 일으키고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어 치명적이라 할 수 있는데, 당뇨와 관련되어진 눈 질환을 살펴보면 당뇨망막병증, 당뇨병성황반부종, 녹내장, 백내장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당뇨병에 따른 시력저하의 주된 요인이자 실명을 일으키는 최대 원인은 바로 당뇨망막병증입니다.



당뇨병망막병증  초기증상은?


당뇨망막병증은 병증이 초기에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뇨환자의 자각증상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다른 질환이 없는줄 알고있다가 시력저하로 병원을 방문하였을 때에는 당뇨망막병증이 상당부분 진행되어 시력 회복에 어려움을 겪을 수가 있습니다.




당뇨병 진단시 검사 중요


당뇨병 진단을 받았다면 증상이 전혀 없다 하더라도 필히 안저검사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자각 증상을 통해 확인하기 전에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만으로도 실명 위험성 95% 이상 줄일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없더라도 당뇨환자라면 1년에 1번씩 정밀한 안과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뇨병 오래 앓았다면?


당뇨망막병증의 정도를 살피면 당뇨를 앓은 기간과 연관성이 높습니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당뇨 초기에 치료를 적절히 시행하였을 경우에는 당뇨망막병증 지연될 수 있으며, 치료하지 않은체 방치할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습니다.



경희생한의원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안전한 한약.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약처.가 인증한 'GMP'는 

한약재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으로

식품·의약품의 안정성 및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함을 의미.합니다.


(식약처가 인증한. GMP 제조시설에서. 품질 관리하여

생산되어진 우수한약재로. 품질 보증된 제품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