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먹어야하는 고지방 식품

먹어야하는 고지방 식품



우리가 흔히 지방이라고 하면 다이어트를 방해한다는 생각을 많이하곤 합니다. 그렇기에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의 경우 저지방 식품과 지방이 아예 없는 식품들에 집중하는데, 이러한 대중적인 생가과 다르게 고지방이지만 건강에 좋은 식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들의 경우 포만감을 장기간 이어지게하고 탄수화물 및 당분에 대한 욕구를 줄여 줍니다. 더불어 신체 내의 세포를 유지시키고 보수, 치유하여 염즐을 퇴출 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미국의 한 경제 매체인 월스트리트 치트 시트에서 소개한 고지방 식품이지만 먹어야하는 식품들을 어떤 것들이 있을 까요?



생선


고등어, 영어, 송어, 정어리, 청어 등의 생선은 지방이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이 생선들이 가지고 있는 지방은 오메가-3 지방산으로 불리면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 심장질환을 비롯하여 치매, 우울증, 관절염 위험을 낮추어 줍니다. 미국심장협회에 의하면 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의 경우 1주일에 치소 2번씩 먹으라고 권장합니다.



달걀


단백질의 보고라고도 불리우는 달걀은 우리 식단에서 잘 빠지지도 않고 결코 빼놓아서는 안된다고하는데, 대개 사람들은 달걀 흰자부분이 노른자와 비교하였을 때 지방이 적게 들어가 있어서 건강에 더 좋다고 생각하지만 주요한 영양소는 노른자에 들어 있습니다. 달걀에는 5g 가량의 지방이 들어가 있는데 이 가운데 신체에 좋지 않은 지방으로 알려져 있는 포화지방은 1.5g 정도이며 나머지 지방의 경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달걀 속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콜린은 뇌와 신경계 그리고 심혈관계를 조절하는데 필요로하는 비타민B군 복합체 가운데 하나입니다.



호두와 아몬드


오메가-3 지방산 그리고 단백질,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대표 견과류가 바로 호두와 아몬드입니다. 아몬드와 호두의 경우 포만감을 지속시켜주고 식욕 또한 억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나 아몬드의 경우 칼로리 또한 적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LDL 수치와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서 심장 질환 발병의 위험성을 감소시켜줍니다. 더불어 인슐린 및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