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배탈이 났을 때 어떤 음식이 도움될까?

배탈이 났을 때 어떤 음식이 도움될까?



메스꺼운 증상과 설사 그리고 위경련 등의 증상들을 보이면서 배탈이 날 경우 일상생활을 하는 것 조차 힘든 상태가 되는데, 이처럼 배탈이 났을 때 우리는 흔히 죽과 같은 음식을 먹곤 합니다. 물론 죽도 도움이 되지만 배탈이 발생한 증상을 완화시키고 위장에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흰쌀밥과 찐 감자가 배탈에 도움이 된다


배탈로 인하여 위가 뒤집어진 상황일 경우 흰쌀밥 및 찐 감자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이 음식들은 민감해진 소화기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면서 수분을 흡수하여 설사와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위장에도 좋다


마라톤 선수들에게 바나나는 에너지 촉진제로도 권장되는데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되는것만이 아니라 위장에 탈을 안일으키는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장의 움직임 또한 안정시켜주는 펙틴 성분을 함유하고있어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허브차 장을 진정시킨다.


일단 기본적으로 따뜻한 차는 장을 진정시켜주는 효소가 있는데, 캐모마일 및 페퍼민트 차의 경우 위를 치유해주는 독특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페퍼민트의 경우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메스꺼움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캐모마일의 경우 복통 및 배탈 완화에 도움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강은 소화 기능 향상에 도움


생강은 소화기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 매스꺼움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과하게 먹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기에 하루에 4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생강차 및 생강캔디를 만들어서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