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송년회 술자리 간해독에 좋은 식품

송년회 술자리 간해독에 좋은 식품


연말 송년회로 인해 잦은 술자리가 이어지곤 합니다. 이로 인해서 우리의 간은 매우 피곤함을 느끼는데, 과음으로 인해서 간에 쌓여진 독성 성분들은 만성피로 뿐만 아니라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기에 더욱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처럼 피곤하고 지쳐버린 간에 해독이 좋은 식품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삭아삭 사과 한 개


사과에는 식이섬유를 비롯하여 비타민과 미네랄, 플라보노이드 및 글루카라이트와 같은 식물성 화확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이 모두 해독 과정에 관여하여 도움을 줍니다. 사과 한 개에 들어가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경우 담즘 생산을 도와주고 해독작용을 도와주어 간해독에 좋다 할 수 있습니다.



톡 쏘는 만능건강식품 마늘


마늘은 건강상에 많은 혜택을 주는 식품 중 하나인데, 그 중 하나가 바로 간 해독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을 비롯하여 셀레니늄 성분을 함유하는데 이 성분들이 간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마늘은 황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몸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작용 또한 합니다.



달콤 시고 씁쓰르한 자몽


글루타티온 그리고 비타민C를 다량으로 함유한 자몽의 경우 간의 자연정화과정을 증진시켜주는데 자몽 1개에 70mg 글루타티온이 들어가 있는데 이 글루타티온은 간해독 효소 생산을 돕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어 송년회로 인해 지친 간을 해독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호두


호두와 같은 견과류에는 아르기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간에서 암모니아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호두에는 글루타티온을 비롯해 오메가-3 지방산 성분 또한 많이 들어 있어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