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망막병증 치료 그리고 검사 중요합니다

당뇨망막병증 치료 그리고 검사 중요합니다


당뇨합병증 가운데 유병률이 높은 합병증이 바로 당뇨망막병증 입니다. 당뇨망막병증은 당뇨병으로 인해 높아진 혈당으로 인하여 망막에 말초 혈액순환장애가 시작되면서 신생혈관이 생성되고, 출혈과 망막박리 등으로 인하여 당뇨망막병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나라 실명 원인 1위에 해당되기도 할 만큼 당뇨망막병증에 대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시력저하의 증상이 단순한 노안으로 판단하고 간과하기가 십상입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있어 당뇨망막병증 치료 왜 중요할까?


당뇨망막병증은 전신 상태를 대변해주기 때문입니다. 당뇨망막병증 치료하지 않은체 심해질 경우 전신의 상태 또한 안좋은 경우가 많으며, 잘 관리하게 될 경우 시력뿐만이 아니라 전신의 상태 또한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당뇨망막병증의 가장 큰 원인은 혈당이기에 혈당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사는 가장 기본입니다.


당뇨망막병증을 진단 받을 시 망막출혈, 부종, 신생혈관의 즈식 등이 발생하는지 그렇지 않은지 정기적이 관찰이 필요합니다. 만일 시력이 떨어지거나 글자와 이미지 등이 휘어져보이는 증상이 보이게 될 경우 지체없이 안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뇨병으로 진단 받은 당뇨병 환자의 경우 바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보이지 않더라도 1년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안과를 방문하여 당뇨망막병증 검사를 하여야 합니다.


당뇨합병증 당뇨망막병증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심각하면 실명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당조절 관리를 잘 하고 정기적으로 검진과 당뇨망막병증 치료를 하게 될 경우 심한 시력손상 없이 현 상태를 유지하고 개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