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신체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단골인 식품이 바로 토마토 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이 라이코펜은 만성피로를 줄여줄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아 더욱 사랑받는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붉은색을 떠올릴 것입니다. 라이코펜은 노화원인이라 할 수 있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주어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켜주고, 이뿐만 아니라 전립선암, 유방암, 소화기계통 암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다이어트와 해장에도 한몫


토마토 1개 200g의 열량은 35kcal로 매우 낮으며 식이섬유와 수분이 많아서 포만감을 줍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식사를 하기 전에 토마토 한개를 먹을 경우 식사량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 촉진과 소화를 돕는 효과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코펜 성분의 경우 알코올을 분해하면서 발생하는 독성물질들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에 술을 마시기 전 토마토 주스를 마신다거나 술안주로 토마토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비타민 K가 풍부하여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줄뿐만 아니라 골다공증과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되고, 비타민C 또한 풍부하여 잔주름 예방과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고 멜라닌 색소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여 기미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


라이코펜은 강한 항상화제로 인하여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뇌졸중을 비롯하여 심근경색 예방에 도와주며, 토마토에 들어 있는 루틴이라는 성분의 경우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 것과 같이 토마토는 열량이 낮기에 비만인 환자 그리고 당뇨병 환자에게 적합한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