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중년 당뇨병, 인지기능 감소 유발

중년 당뇨병, 인지기능 감소 유발 


 

 

전기 당뇨병이 치매 전 단계인 인지기능 감소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존스홉킨스의대에 교수는 당뇨가 치매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알려졌지만 당뇨병 및 전기 당뇨병과 인지기능 감소와의 연결성은 아직 확정된 것이 없었다고 하여 연구를 진행하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 내용으로는 중년 당뇨병으로 인지기능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당뇨병의 기준은 당화혈색소 6.5%이상일 경우로 판단하였습니다. 당뇨병은 미진단군, 전기 당뇨병군, 혈당조절군 등을 당화혈색소를 기준으로 하였으며 인지기능 저하 판단은 단어기억력, 숫자보호치환, 언어구사유창성 검사를 통해 진단하였습니다.

 

48~67세의 당뇨병 환자들을 20년 가량 관찰한 결과 당뇨병 환자는 정상인 보다 인지기능이 19%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당화혈색소 5.7~6.4%의 전기 당뇨병 환자의 경우 당화혈색소 5.7% 미만의 사람보다 인지기능이 더 감소하는 것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당화혈색소 7%이상의 환자의 경우 더 인지기능이 감소되었으며 당뇨병 발병기간이 많을 수록 인지기능이 더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중년 당뇨병 환자의 경우 인지기능 감소가 발생되지 않도록 치료시에도 더욱 주의를 해야하며, 당화혈색소 수치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본 의원의 당뇨병 치료는 환자 개인별 맞춤 한약치료와 수치검사를 통해 체계적인 당뇨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경희생한의원의 치료 효과체질개선, 증상 완화, 당화혈색소 수치 정상화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치료 종료 이후에도 당화혈색소 수치가 정상적으로 유지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로 본 의원의 실제 당뇨병 치료 임상 사례 연구 논문은 미국 SCI 국제 학술지 외 국내외 의학 저널을 통해 소개되었고,본 의원의 체질별 맞춤 한약 치료에 대한 치료 효과를 증명해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