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증상 ! 생활습관과 체질개선이 중요 !

당뇨증상 ! 생활습관과 체질개선이 중요 !


 

 

당뇨는 갑자기 생기거나 단기적인 치료가 되지 않는 질환이므로 당뇨증상이 생겼다면 혈당을 관리하기 위한 식단, 영양, 운동을 평생 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당뇨를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개인별 열량 조절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

 

당뇨는 혈당을 관리하는데 가장 직접적인 요인이 식단이기 때문에 올바른 식단으로 혈당, 혈중지질, 혈압을 관리해야 당뇨증상 및 당뇨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매 끼는 규칙적인 시간에 섭취하며 과식을 할 경우 고혈당, 당뇨에 위험을 높이고 소식할 경우 저혈당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별 신체에 따라 적절한 열량이 다른데 보통 [(-100)×0.9]×(30~35) kcal/day가 표준 열량이며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위해서 곡류, 어류, 육류, 채소류, 과일류, 유지류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2. 저염식, 섬유소의 잦은 섭취

 

당뇨병 환자가 삼가야 하는 것 중에 하나는 소금입니다. 조미료, 젓갈, 가공식품에는 나트륨이 다량 포함되어 있으므로 조금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국과 찌개에도 다량의 소금이 첨가되어 있으므로 국물보다 건더기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좋고 소금과 간장이 들어가는 음식은 조리 시 가장 마지막에 첨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소가 포함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데 채소, 해조류, 잡곡을 자주 먹는 것이 좋으며 부드럽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슘, 아연, 마그네슘, 비타민C, 비타민E는 혈당조절에 좋은 성분이므로 포함된 식품을 알아두어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3. 적절한 운동

 

운동은 혈당을 조절하는데 좋으며 처음에는 가벼운 운동을 2일에 한번씩 하면서 꾸준히, 주기적인 시간을 맞추어 하며 익숙해지면 운동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가벼운 조깅, 유산소운동은 대사활동을 활발히 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무리한 운동은 몸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강도를 조절하여 하루 30~1시간 가량, 식후 1시간 정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 의원의 경우 당뇨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가장 먼저 환자의 체질을 파악하고 그에 알맞은 처방을 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치료 시작 이후에는 환자에게 발생하던 당뇨증상 뿐만 아니라 환자의 체질이 개선되면서 재발이나 다른 질환에게서 멀어지게 도와줍니다.

 

 

이는 국내외 의학 전문 저널에서 인정을 받고 논문 게재로 증명이 된 본 의원의 개인별 맞춤 치료 프로그램입니다.

 

< 체질개선이 우선인 경희생의 당뇨증상 치료 예약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