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 미국SCI 학술지 논문 등재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 미국SCI 학술지 논문 등재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이 우리나라 전통 한약을 사용하여 제 2형 당뇨병을 치료한 임상 사례 연구 논문을 미국 국제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 SCI급 학술지에 게재했습니다.

 

 

대학과 연구소에 포함되지 않은 개인 한의사가 SCI급 국제학술지논문에 제 1저자로 논문을 작성하여 등록된 것은 아주 드문 일이었습니다.

 

 

경희생 김지만 원장은 이번 논문뿐만 아니라 당뇨, 당뇨합병증, 신부전, 갑상선 등의 난치성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연구를 하였는데 질환의 원인을 한 증상에 중점을 두지 않고 전신 순환, 몸 전체적인 장부의 이상으로 판단하여 개인별 체질에 맞추어 한약 처방을 실시한 임상 치료에 힘쓴 결과 SCI급 논문 소개외의 미국, 유럽 해외 전문 저널에서 당뇨, 당뇨합병증, 신장질환, 만성 전립선염 등의 난치성 질환을 치료한 한방 임상 사례 논문을 지속적으로 발표해왔습니다.

 

 

2014 10월에 영국 내분비계 당뇨 및 대사 의학 전문 학술지개인 체질별 한약 치료를 사용하여 5개월간 고혈압 치료제와 혈압, 혈당 조절 치료에도 효과가 없던 당뇨병성 신부전 3기 환자의 증상을 완화시킨 임상 사례를 인정받아 논문이 게재되었습니다.

 

 

다른 논문으로는 국내 대한한방내과학회에 lgA 신증 치료 임상 사례 연구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지난 1월에는 만성 전립선염을 치료하기 위해서 체내 면역체계와 호르몬 이상을 원인으로 판단해 한약 치료한 결과 그 효과를 입증하여 미국 의학 전문 저널에 논문을 등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