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병 치료와 합병증을 동시에 치료

당뇨병 치료와 합병증을 동시에 치료


 

 

당뇨병이란 혈당 조절 호르몬인 인슐린 저항성으로 혈당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는 대사질환입니다.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지 못하므로 혈액 속에 포도당이 지속적으로 남아있게 되며 축적되어 고혈당으로 배뇨 시 당분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당뇨병은 제 1형 당뇨병과 제 2형 당뇨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 1형 당뇨병은 유전적으로 췌장의 인슐린 분비가 되지 않으므로 소아기에 나타납니다. 제 2형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슐린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여 나타납니다.

 

당뇨병 환자들의 대부분이 제 2형 당뇨병을 가지고 있으며 발병원인으로는 주로 환경적인 요인으로 서구화된 식습관,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 식단,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한가지의 원인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이 함께 지속될 경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유전자 결함, 췌장 수술, 감염, 약제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당뇨병의 초기 증상은 혈당 증가로 당분이 많은 수분을 배출하게 되어 소변량의 증가, 갈증을 유발하고 체중 감소, 합병증을 나타내게 됩니다.

 

 

당뇨병성 합병증으로 망막병증, 신기능 장애, 신경병증, 심혈관계 질환 등이 대표적이며 신체의 심각한 손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당뇨병성 합병증으로 급성이 나타날 수 있는데 급성 합병증으로는 당뇨병성 케톤상증, 고혈당성 고삼투압 증후군 등이며 이 경우 의식불명, 사망을 유발하므로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경희생한의원의 경우 당뇨병 치료와 합병증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만성 합병증의 경우 혈당 증가는 혈액의 점도를 증가시키므로 미세혈관질환 합병증을 나타내며 그로써 망막병증, 신장병증, 신경병증 등을 유발하고 대혈관 질환 합병증의 경우 관상동맥질환, 말초동맥질환, 뇌혈관질환이 나타나게 됩니다.

 

 

당뇨병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서 올바른 치료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 당뇨는 몸의 진액, 신장의 기를 고갈시키기 때문에 허기짐, 열, 입 마름을 나타내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당뇨 치료를 위해 고갈된 진액과 기를 회복시키기 위해 개인 체질별 진기 보충, 신장의 기를 증가시키는 약재를 사용하여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를 나타냅니다.

 

 

위와 같은 맞춤 치료로 당뇨병 제반 증상 호전, 기력 회복, 체질 개선을 나타내므로 보다 건강해지며 당화혈색소 검사로 수치가 감소한 것을 보이므로 당뇨가 빠르게 치료되며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만들어줍니다.

 

 

이는 국내외 의학 전문 저널을 통해 증명이 된 치료 효과이며, 최근 미국 SCI, SCIE 국제학술지에도 임상 치료 사례 연구 논문이 등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