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여름철 차량관리 건강과 위험예방을 위해서

여름철 차량관리 건강과 위험예방을 위해서


고온다습한 무더운 여름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름철 차량관리 신경써서 하고 계신가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차량실내관리가 중요한데 시간에 쫓기고 방법을 몰라 눅눅하고 퀴퀴한 환경에서 곰팡이 등과 같은 세균들이 번식할 가능성이 높으며 차량가치도 낮아질 수 있기에 차량 내부 관리는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통풍기 사소하지만 신경써야


자동차 내부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세균이 많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에어컨을 지속적으로 키고 다닐 경우 세균 수가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 공기를 통하여 에어컨 장치 등의 장치에 숨어있는 균들이 자동차 내부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연식이 오래 된 차량의 경우 자동차 통풍기를 키면 더욱 세균 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더불어 공기정화필터장치가 장기간 오래되어 제 기능을 못하게 될 수 있는데 공기정화장치 내의 세균이 자동차 내부로 들어오게 되면서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에어컨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하여 차량 내부에 습기가 차지않게 습기제거제를 설치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 내부 청소


자동차 내부 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눈과 코, 입 등을 통하여 세균이 침입하여 호흡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차량의 경우 집안 실내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처럼 청소하지 않으므로 생각보다 더 많은 세균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일 차량 내부의 빈 음료수병을 비롯하여 음식물 부스러기 등 차량위생관리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공중화장실보다도 세균이 몇 십배에서 몇 백배까지 증식 될 수 있다고하니 더욱 주의하여야 합니다.



여름철 타이어 체크 및 관리는 필수


먼저 타이어 점검시에는 외관부터 살펴봐야하는데 눈과 손으로 타이어 트레드 균열 및 손상이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고, 타이어에 박혀져 있는 못이나 자갈, 유리조각 같은 이물질과 상처가 있는지를 확인하여 타이어 파열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온변화가 극심한 무더운 여름철에는 수축 및 팽창이 잦기 때문에 공기압이 쉽게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공기압 체크 및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