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즐겨먹는 커피 잘 알고 계신가요?

즐겨먹는 커피 잘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흔히 먹는 기호식품 중 하나가 바로 커피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커피사랑은 관심이 매우 높아 지금은 하루 커피 1잔은 매우 자연스럽게 느껴질 정도 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즐기는 커피에 대해서도 잘못된 정보로 오해하고 있는 것들 또한 있습니다. 커피에 대한 잘못된 상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따뜻한 커피가 더 좋을까?


대개 사람들은 커피를 주문한 후 나오자마자 마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커피는 가열하는 가운데 퓨란이라고 불리는 발암성 물질이 발생하기 때문에 뜨거운 커피의 경우 식히지 않은체 바로 마시는 것은 안좋습니다. 그러므로 커피를 마실 때에는 바로 마시는 것보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다 할 수 잇습니다.



커피에 들어가 있는 카페인 에너지 음료랑 비교했을 때?


카페인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료는 안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있습니다. 카페인을 과하게 섭취하면 불면증을 비롯해 빈혈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성장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1회 제공되는 카페인 함량이 가장 높은 음료는 에너지 음료가 아니라 바로 커피로 123mg으로 가장 높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과한 커피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커피?


커피 내에 있는 카페인은 단기간의 식욕을 억제하면서 신체내부의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체중증가 방지에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커피를 계속 섭취한다고하여 체중이 감소되는 것은 아닙니다. 커피를 마실 경우 체중이 감소한다는 확실한 근거도 없을뿐더러 체중을 감소한다고 카페인 제품을 계속 섭취할 경우 혈압이 증가하고, 불안함, 구토, 불면증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칼로리 및 지방함량이 높은 커피는 과하게 섭취할 경우 체중증가에 영향을 기치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