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내 건강을 해치는 안좋은 습관

내 건강을 해치는 안좋은 습관


안좋은 습관이라고 하면 제일 쉽게 생각이 드는 것이 바로 앉은 자세에서 무의식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을 떠올리실 것입니다. 다리를 꼬는 습관은 혈압을 높일 수 있는데 다리를 꼬은체로 앉아있을 경우 수축기 혈압이 7% 그리고 확장기 혈압이 2% 증가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외에도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습관들이 있는데 미국의 건강정보 사이트인 프리벤션닷컴에서 알려주는 안좋은 생활습관 6가지를 소개한 내용을 전달드립니다.



허리벨트 조이기


허리벨트를 꽉꽉 조여주고 있을 경우 소화기능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복강 내압을 만드렉되면서 위산 역류를 초래 할수 있습니다. 미국의 로스앤젤레스 세인트빈센트 메디컬센터 내과전문의 패트릭 다카하시의 말에 따르면 팬티의 밴드 강도와 비슷하게 벨트를 매는 것이좋다고 합니다. 벨트를 맨 상태에서 숨을 쉴 때 편안하게 들이마시고 내쉴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화장실 참고 또 참기


화장실이 가고 싶은데도 불구하고 화장실을 가는 것을 계속해서 늦출 경우 요로감염증에 걸릴 위험성이 있는데, 전문가에 의하면 오줌을 참게 될 경우 세균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어나자마자 스트레칭하기


전문가들에 의하면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스트레칭으로 허리를 풀 경우 오히려 허리디스크의 위험성을 초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를 닦거나 커피를 마시는 등의 행동을 통해 10분간 텀을 준 뒤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장시간 운전 휴식 없이 하기


다리를 꼬는 습관만큼이나 다리 혈액 저류현상을 발생시키는데 160km ~ 240km 동안 운전을 하고난 후에는 차를 세우고 나서 가볍게 걷는 등 혈액순환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엎드린 자세로 자기


목을 뒤로 젖혀진 상태에서 수면을 취하게 될 경우 목을 비롯하여 상체의 윗부분에 통증 및 마비 증상을 초래 할 수 있는데 해당 부위에 신경이 압박 박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부정한 자세 취하기


구부정한 자세의 경우 어깨통증을 비롯하여 어깨충돌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는 회전근계 근육이 압박받으면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