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깨끗한 피부를 위한 생활수칙

깨끗한 피부를 위한 생활수칙



요즘 들어 여성은 물론이고 남성들도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일상생활 속에서 피부에 좋은 작은 습관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는 누구나 원하지만 누구나 갖지 못하는 대상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평소에 행동하는 생활 습관의 작은 변화로도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부는 예민하며 하루 종일 수많은 사물, 균으로부터 치열하게 버티고 있습니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는 피부를 지키기 위해 수많은 화장품, 보조제품 등을 사용하지만 하루를 마치고 귀가 후 수면 직전, 우리는 방심하게 됩니다. 이불과 베갯잇 등 침구류는 우리 피부와 매우 가까운 사물입니다. 수면 중에는 지속적으로 피부와 마찰을 하기 때문에 이불, 베갯잇의 위생상태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침구류를 청결하게 유지할수록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도 줄어들게 됩니다. 이불과 베갯잇 등을 장시간 교체하지 않으면 표면에 있는 땀, 피부, 노폐물, 각질 등이 피부로 옮겨지게 되고 모공 등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피지의 분비량이 많은 지성 피부일수록 침구류 위생에 더욱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베갯잇은 일주일에 한 번, 이불 등과 같은 침구류는 열흘에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또한 세탁 시 중성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유로는 피부에 자극을 줄 가능성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이 밖에 이마, 귀, 목덜미 등에 여드름 및 각종 피부 트러블이 잦은 경우에 속한다면 린스와 컨디셔너 등의 제품 사용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린스는 각종 아미노산, 연화제, 케라틴 오일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들은 주로 기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제대로 헹궈지지 않으면 모공을 막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린스나 컨디셔너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사용할 경우 철저히 헹궈야 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