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신장질환

단백뇨 치료와 원인에 대한 이해

단백뇨 치료와 원인에 대한 이해

   

(출처 : YTN PLUS health +life / 경희생 한의원 김지만 원장)

  

정상적인 신장 기능을 가진 경우에는 소변 중 단백질은 24시간 동안 검사하였을 때 150mg을 넘어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사구체 여과 장벽을 거대 분자인 단백질이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기준치 이하의 소변의 단백질이 나오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도 단백뇨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대개 감염이나 발열이 심하다거나, 혹은 운동을 심하게 하는 경우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단백뇨가 그리 심하지 않을 때에는 수개월간의 관찰 후에도 계속해서 나온다면, 신장 질환을 의심할 수 있으며 하루빨리 단백뇨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JTBC 1%의 정보 / 경희생 한의원 김지만 원장)

    

하루 3.5g 이상의 단백뇨가 나온다면, 이는 신증후군역 단백뇨라 하여 몸의 부종 등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백뇨의 제일 안 좋은 점은, 단백뇨로 인해 몸의 부종뿐 아니라 혈관 계통의 문제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사실 신장질환 환자들은 심혈관계 이상 등으로 사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백뇨는 사구체신염 등의 여러 질환에서 나올 수 있고, 사구체 신염이 있다 하더라도 IgA 신증 등에서는 단백뇨가 신증후군역 단백뇨로 보이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많지 않습니다.

 

(경희생 한의원 신장 치료 사례1)

  

    

(경희생 한의원 신장 치료 사례2)

   

경희생 한의원에서는 각종 신장질환으로 인하여 단백뇨가 나오는 경우에, 신장 기능을 회복시키고, 신장을 좋게 만드는 단백뇨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단백뇨 자체도 문제가 되지만, 단백뇨가 높으면 높을수록, 신장 기능이 저하될 확률도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경희생 한의원에서는 국내외 학술 논문에 신장 기능이 저하된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하여 신장 기능이 회복되는 임상 데이터로 논문을 수차례 출판하였고 지금도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위 논문은 국제 및 국내 학술지에 수많은 논문을 출판한 경희생 한의원 김지만 원장이 국내 대한 한방내과학회에 발표한 논문이며 논문에서는 Iga 신부전으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신부전 및 단백뇨 치료를 시행한 결과, 신장의 기능 이상으로 나타나던 혈뇨 등 관련 증상 개선, 신장 여과 기능이 향상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