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한의원 : 당뇨합병증 망막병증 치료

당뇨한의원 : 당뇨합병증 망막병증 치료



당뇨가 더욱 무서운 이유는 바로 당뇨합병증 때문으로 당뇨합병증은 매우 다양할 뿐만 아니라 형태 또한 다양하게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공통적인 현상으로는 혈당이 정상보다 높게 유지되는 고혈당으로 인하여 체내의 여러 다양한 대사장애가 유발하여 야기됩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고혈당의 정도 그리고 당뇨 유병기간에 따라서 여러 특징적인 변화를 야기하며 국소적인 문제가 아니라 전신에 걸쳐 당뇨합병증이 발생합니다.



눈에 발생하는 당뇨합병증 망막병증은? : 당뇨한의원 :


당뇨망막증은 당뇨병 환자에서 20여년 유병 기간 후에 약 30%~50% 정도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당뇨합병증 망막병증은 심각하면 실명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 실제 우리나라 실명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환자가 시력상실되는 것이 아니며 적극적으로 혈당관리와 치료 그리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하여 조기에 발견할 경우 예방과 치료를 통해 진행속도를 늦추고 증상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뇨한의원 :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 :

■당뇨망막증 치료 논문 발표■


맞춤 한약 처방으로 당뇨합병증 망막병증 치료 임상사례 SCI(E) 미국 국제학술지 'EXPLORE' 저널 등재



위 논문을 살펴보면  우차신기환(가미신기환)이란 처방을 기본으로 한 체질 맞춤 한약을 통하여 당뇨합병증 망막병증을 치료하여 증상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가족력을 가진 제 2형 당뇨환자로 당뇨병 발병 6여년간 경구혈당강하제와 식이조절, 운동 등 건강한 식생활 관리를 통하여 혈당 및 당화혈색소를 안정적으로 유지하였으나 당뇨합병증 망막병증이 발병하였으며, 기존 치료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아 한약 치료를 시작하였고 시작 후 6개월 이후 안저검사 결과 정상 판정을 받고 치료를 종료한 후 3년간 망막에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당뇨한의원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님은 이번 당뇨합병증 당뇨망막증 치료 논문 발표에 앞서서 SCI 국제학술지 'Complementary Therapies in Medicin'에 전통 한약을 통하여 제 2형 당뇨병 환자 수십여명을 치료하여 환자 전원이 혈당이 낮아졌으며 혈당조절 관리 능력이 개선됨을 확인한 임상사례 논문을 게재하였 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