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병 초기증상 알고계신가요?

당뇨병 초기증상 알고계신가요?

당뇨라는 질환은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다거나 정상적인기능을 수행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대사질환입니다. 특징으로는 혈중 포도당이 높은 고혈압이 있습니다. 당뇨라는 질환은 그 자체만으로도 무섭겠지만 당뇨합병증이 더욱더 무서운 질환입니다. 당뇨병합병증으로는 실명으로 이어지는 당뇨망막병증, 신장이식을 부르는 당뇨병성신증, 족부절단까지 이어질 수 있는 당뇨병성족부병변을 비롯하여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뇨병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으나 당뇨증상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명확하지 않은 증상들로 인해 인지못한체 초기 단계에 치료가 지연되고 악화되곤 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당뇨병 초기증상 살펴보기


당뇨병 초기증상으로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삼다증상이 있습니다. 다갈 / 다뇨 / 다식 증상으로 쉽게 말하면 물을 많이시는 증상을 다갈, 소변을 많이보는 다뇨, 많이 먹는 다식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뜻합니다.


당뇨병 증상이 계속해서 이어질 경우 소변으로 배출하는 포도당이 수분을 함께 끌고 나가게 되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당뇨병 환자는 소변량이 증가하게 되고, 결국 신체내 수분이 부족해져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더불어, 포도당이 영양분으로 신체에 활용되지 않고 배출되어 피로감을 느낄수 밖에 없고, 음식을 많이 섭취한다고 하더라도 체중감소와 같은 당뇨병 초기증상을 보이곤 합니다.


만약 앞서 말한 당뇨병 초기증상 가운데 2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당뇨병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에 당뇨병이 중기 이상으로 넘어가면 호전이 늦어지고 당뇨병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당뇨병 치료


완치가 어려운 질환인 당뇨에 대하여 여러 다양한 치료방법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논문은 당뇨병 한방치료의 가능성을 입증한 논문으로 전통 한방치료로써 제 2형 당뇨병 환자 수십명을 대상으로 치료하여 전우너 혈당이 낮아진 사례로써 SCI급 국제학술지 "Complementary Therapies in Medicin"에 등재되어 있으며, 당뇨병 한방치료가 유의적 효과가 있음을 알려주었고, 이와함께 한방치료의 가능성을 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