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미세먼지 황사 대처방법 보건용마스크

미세먼지 황사 대처방법 보건용마스크

봄철이면 따뜻한 날씨로 기분이 좋아지지만 이와 함께오는 미세먼지와 황사는 불청객입니다. 봄철 사람들을 괴롭히는 미세먼지와 황사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보건 마스크와 안약 등을 통한 여러 대처방법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건용 마스크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마스크는 보건용 마스크로 일반 마스크와 다르게 황사 등의 미세입자들을 걸러내는 기능을 가지고 잇어 호흡기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보건용 마스크에는 입자차단 성능을 알려주는 KF80과 KF94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KF80 : 평균 0.6㎛ 크기 미세입자를 80% 이상 걸러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KF94 : 평균 0.4㎛ 크기 미세입자를 94% 이상 걸러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건용 마스크를 구입 시에는 제품외부의 포장면에 '의약외품'이라는 단어와 함께 KF80과 KF94 표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용 마스크 사용시 주의사항


보건용 마스크 사용할 때에는 수건 및 휴지 등을 덧대고난 후 마스크를 사용할시에는 밀착력이 감소되어 미세먼지, 황사를 차단하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세탁할 경우 모양이 변형되면 제 기능을 유지할 수 없을뿐 아니라 오히려 먼지 및 세균 오염이 될 수 있으므로 세탁 후 재사용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