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환절기 건강한 운동방법

환절기 건강한 운동방법




날이 갑자기 확 풀려 옷가지가 얇아지고 옷의 색상이 화사해지는 봄이 시작됐습니다. 하루 하루 지날수록 점점 더 포근해지는 날씨, 기분은 좋지만 일교차가 큰 날씨로 인해서 면역력과 체력을 떨어트려 바이러스의 침투가 쉽습니다.

 

등산

등산은 봄의 인체에 가장 적합한 봄운동 입니다. 산을 오르며 즐기는 알록달록 아름다운 풍경들은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오르막길을 걷는 동작 속엔 심폐기능 향상과 허리 근력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등산시에는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것이 좋은데, 경치도 즐기고 대화도 나누면서 천천히 오르는 것이 좋으며 첫 등반 시엔 30분 오르고 10분 휴식의 방법을, 익숙해진 뒤엔 50분 오르고 10분 휴식을 취하면서 오르는 것이 적절합니다.

 

조깅

실내생활로 인한 체력저하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조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전신을 움직이기 때문에 운동 전에 발목, 무릎, 허리, 각 관절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고, 신발은 쾌적한 조깅을 위해 발에 잘 맞는 조깅화, 운동복은 공기의 순환이 잘 되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타기

전신 운동보다 하체 단련이 더욱 필요한 사람이라면 조깅보다는 자전거 타기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하는 부위가 집중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적당한 휴식과 함께 하는 것이 좋으며 편한 운동복과 함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클복이나 몸에 딱 붙는 의상이 공기의 저항을 없애 속도를 높여주긴 하지만 속력단축을 최고의 목표로 하는 선수가 아니라면 편안한 복장이 좋습니다.


또 마지막으로 모든 운동 시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하고, 옷차림을 적당히 따뜻하게 입는 것도 중요하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잘 챙겨야하는 환절기 건강한 운동방법 잘 실천하여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