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건강을 지키는 간 해독

건강을 지키는 간 해독


우리가 삶을 살면서 먹고 마시는 동안 생활독소가 신체에 쌓입니다. 체내에 쌓여진 독소를 제거하는 중요 역할을 수행하는 장기인 간은 우리 신체 내 가장 커다란 장기로서 체내로 들어온 물질들을 처리하고 저장할뿐 아니라 신체내로 들어오는 세균 및 이물질들을 제거하는 등의 해독역할을 수행합니다.


독소는 잘못된 식생활습관, 피로도, 주변 환경, 쌓여진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신체 내에 쌓이는 노폐물을 말합니다. 이러한 독소가 배출되지 않을 경우 축적되어 면역균형을 깨트려 각 종 질환의 원인이 되게 됩니다. 간은 독소 및 노폐물들을 75% 이상을 해독시키기에 간 건강을 잘 지켜야 함을 말씀드립니다. 



노폐물 배출 건강의 기본 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는 사실은 모두들 아실 것입니다. 물 섭취는 가장 쉽게 독소를 제거시키는 방법입니다. 물을 많이 마실 경우 간과 신장 대사를 촉진시켜주어 노폐물들이 활발하게 배출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이로 빠져나간 노폐물들은 피부미용에 좋을뿐 아니라 건조한 피부에 수분공급을 해주어 건강하고 좋은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배변 활동에도 도움이 되어 변비를 예방시켜주고 포만감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간 해독이 좋은 UDCA


UDCA는 신체 내에 좋은 담즙성분인데 간의 혈류량을 증가시켜주고, 피로 원인으로 손꼽히는 암모니아 등의 유해한 독소 그리고 노폐물들이 신속히 제거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담즙산 내에 있는 UDCA 비율을 상승시키면 면역력을 상승시켜주고 간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데 간세포를 보호해주어 간의 기능개선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UDCA는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하는 것이 어렵기에 이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챙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매일매일 꾸준히 잘 섭취할 경우 간기능 장애에 따른 권태 및 피로도 해소가 가능하며 해독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 설 연휴에는 기름진 음식과 육류는 맛은 있지만 간에 부담감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기름진 음식과 과한 탄수화물 그리고 과음은 피하여 간 건강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하게 식사하기  (0) 2018.02.21
겨울철 눈건강 지키기  (0) 2018.02.19
갑상샘이란?  (0) 2018.02.18
수족냉증 손발꽁꽁 왜 발생할까?  (0) 2018.02.13
겨울철 감기에 좋은 차  (0) 2018.02.09
장건강 왜 중요할까?  (0) 2018.02.07
당뇨망막증 검사 및 치료 중요  (0) 2018.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