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비몽사몽 아침운동으로 시작

비몽사몽 아침운동으로 시작



현대인들에게 있어 가장 힘든 일 중 하나가 바로 아침 잠에서 깨어나는 것입니다. 아침잠에서 깨어나기 위하여 커피와 같은 카페인 음료를 많이 섭취하곤하는데 비몽사몽한 아침을 맑게하기 위한 방법으로 아침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아침 운동


아침운동을 실시할 경우 에너지대사를 높게 유지하여 좋은 컨디션을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뇌를 비롯하여 신체장기는 신진대사과정을 통하영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아침운동을 실시할 경우 뇌의 자극을 가해 깨워주고 활동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전신의 신진대사를 상승시켜 칼로리 소모율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력향상과 숙면에 도움


꾸준하게 아침 운동을 실시할 경우 체력을 향상시켜줄뿐더러 아침에 운동을 할 경우 아드레날린 수치를 높여주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숙면을 할 경우 다음 날 아침운동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데 좋습니다.


보통 잠에서 깨어나면 각성을 도와주는 아드레날린 호르몬이 분비되어 뇌를 깨워주는데, 야근을 비롯하여 피로와 불면증 등으로 늘 피곤하고 졸린 아침을 맞이하는 분들의 경우 뇌를 깨우는 아침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침운동 좋지만 적절한 운동과 강도가 중요


운동을 하지 않던 분들이 갑작스럽게 운동을 할 경우 다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준비운동을 철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준비운동은 신체 온도를 상승시켜주어 근육 및 관절 부위를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어 운동시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만약 고혈압이 있다거나 심장질환을 가지신 분 그리고 운동시 가슴이 답답한 증상을 보이는 분들의 경우갑작스런 운동으로 인하여 급사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더더욱 준비운동을 철저하게 시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침운동을 시작하는 것은 좋으나 과한 의욕은 부상과 생명의 위협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적절한 운동과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실천하되 점차 강도를 높여가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