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무더운 여름철 에어컨 사용 줄이기

무더운 여름철 에어컨 사용 줄이기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에어컨은 사막에서 찾는 오아시스 같이 절실한데, 요세와 같이 냉방시설이 잘 되어 있는 사무실 혹은 집에 장시간 동안 있을 경우 냉방병에 걸릴 위험성이 높습니다.냉방병은 실내 온도와 실외 온도 차이로 인해서 발생하게 되는데, 냉방병에 걸리게 되면 감기와 몸살, 권태감 등의 여러 다양한 증상들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냉방병에 걸리지않더라도 에어컨 밑에 장시간 오래 있을 경우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미국의 건강잡지 리얼심플에서 실내에서 에어컨 켜지 않고 시원하게 지내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창문을 잘 막는 것이 중요


집안을 시원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창문을 잘 막아야 하는데 창문에 컨튼과 같은 가리개를 쳐서 가려주고 더 좋은 방법으로 유리창에 햇빛을 막아주는 하얀 것을 붙여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 집 실내로 들어오는 열기를 45%까지 감소시킬 수가 있습니다.



과일 및 야채 섭취


무더운 여름철에 사람들은 샐러드를 비롯하여 가벼운 음식에 끌리곤 하는데 더운 날씨에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 및 채소를 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의 경우 우리 신체의 안과 밖을 식혀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 섭취는 필수


물을 충분히 마셔주어 수분을 항상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하고 과한 당분 및 카페인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체 열을 통제하는 방법으로 스프레이에 물을 넣어서 냉장고 보관 후 더울 때 손목의 안쪽에 뿌려주는 것인데 정맥을 통하여 흐르는 혈액을 차갑게 해주어 열 통제를 하여 에어컨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옷은 통풍이 잘되는 옷으로


대개 운동선수들이 입는 옷들의 경우 가벼운 섬유로 여름철 덥고 끈적한 느낌을 피하는데 도움이되는데, 전문가에 의하면 가능한 얇으며 가벼운 색상 그리고 헐렁한 옷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하며, 이러한 옷이 통풍이 잘되고 공기가 피부에 닿게되어 습기를 증발시켜 신체를 차게 해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