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여름철 땀띠 예방법 어떻게?

여름철 땀띠 예방법 어떻게?



날씨가 무더워지면 땀을 많이 흘리곤 하는데 이처럼 많은 땀으로 인해서 땀띠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땀띠의 경우 땀을 흘리는 모든 사람들이 겪을 수 있는 문제로 특히나 어린 아이들은 땀샘 밀도가 성인과 비교시 높아서 땀띠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땀띠가 발생하면 화끈거리고 가려운 경우가 많으며, 긁고 만지면서 세균이 감염되면서 고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땀디가 넓게 퍼지게 되면 체온조절에 지장을 주게 되면서 신체 열이 상승하게되고 악화되곤 합니다.



땀띠가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땀띠는 땀관 및 땀구멍 일부분이 막히면서 발생합니다. 우리가 흘리는 땀은 표피로 원활하게 배출되어야 하지만 땀관 및 땀구멍이 막히면서 외부로 배출이 제한되면서 땀샘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자외선, 반창고, 습열 등에 따른 자극 및 지나친 비누사용, 세균감염, 땀을 많이 배출하거나 피지생성이 감소되는 것이 여름철 땀띠가 발생하는 원인입니다.



여름철 땀띠 예방법 어떻게 해야할까?


여름철 땀띠 예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신체를 건조하게 하는 것에 있습니다. 과하게 땀을 흘리거나 땀을 많이 흘린 후에 장시간 씻지 않은체 방치하는 행동은 땀구멍에 노폐물이 쌓여지게 만드는 행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땀구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않게 자주 씻는 것이 필요하며, 청결유지를 위해 피부를 시원하게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옷은 면 소재나 땀이 쉽게 마르는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피부를 건조하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땀이 많이난다고 파우더를 발라서 피부를 보송하게 하는 것보다 땀을 닦아내주고 잘 마를 수 있는 것이 더 좋으며, 땀이 지나치게 많이 날 때 파우더를 접히는 신체부위에 바를 경우 세균이 증식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부위를 잘 고려하여 바르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