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아이크림 눈가주름에 효과가 있나 없나

아이크림 눈가주름에 효과가 있나 없나


많은 여성분들이 주름에는 매우 민감합니다. 20대의 젊음에는 신경을 쓰지 않다가 급작스럽게 늘어나는 주름을 보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곤 하는데, 눈가의 경우 피부가 매우 약하고 쉽게 건조하기에 주름이 매우 잘 생기는 부분으로 눈을 깜빡거리는 행동만으로도 눈가 주름을 만들 수 있을 정도 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아이크림을 찾는데 아이크림이 정말로 눈가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지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아이크림 눈가주름에 최적인 화장품


아이크림의 성분들은 피부탄력을 개선해주는 다양한 물질이 들어 있는데 비타민C를 비롯하여 레티놀, 펩타이드 등의 성분들은 피부탄력에 영향을 주는 단백질인 콜라젠을 합성시킵니다. 이 외에도 히알루로닉산, 세라미드 등의 성분은 피부 안쪽의 수분을 유지하게 도와주게 되면서 피부탄력을 상승 시킵니다. 이처럼 아이크림은 눈가에 지속적으로 바르게 될 경우 눈가 주름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크림 젊었을 때 부터 바르는게 좋다던데


간혹 젊을 때 미리미리 관리해야한다고 생각하여 20대 때부터 아이크림도 발라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아이크림을 바르는 이유는 눈가 피지선의 분포가 적으면서 건조해지기 쉬워서이기 때문에 눈가가 건조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아이크림을 굳이 바를 필요는 없습니다. 반대로 20대라고 하더라도 눈가가 건조하며 자주 당기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등의 상태라면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아이크림은 유분이 많은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건조한 곳에만 바르는 것이 맞습니다. 만일 지성인 피부를 가지신 분이 얼굴에 바르게 될 경우 모공이 막히거나, 뾰루지가 올라오는 등의 피부 트러블이 올 수 있기에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아이크림 사용방법은 소량을 덜어낸 후 주름이 염려되는 부분을 톡톡 가볍게 두드리는 형식으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